
BC카드가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함과 동시에 고객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디지털 금융 파트너십 확장에 나선다.
BC카드는 싱가포르 크립토닷컴 HQ 오피스에서 ‘BC카드-크립토닷컴-Visa’ 3사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원석 BC카드 사장, 라파엘 멜로 크립토닷컴 최고재무책임자(CFO),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 강동순 Visa Korea 부사장이 참석했다.
2016년에 설립된 크립토닷컴은 전 세계 1000만 명의 사용자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상자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BC카드는 41개 고객사와 3600만 회원, 국내 최대 규모 320만 가맹점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대한민국 1등 디지털 결제 플랫폼 기업이다.
Visa는 글로벌 디지털 결제 분야 선두 기업으로 전 세계 200여 개 국가에서 소비자와 가맹점, 금융기관 그리고 정부기관 사이에서 발생하는 결제 거래를 처리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은 ‘BC카드-크립토닷컴-Visa‘ 간 협력 확대다.
BC카드와 Visa의 프로세싱 역량과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결합하고 크립토닷컴과 적극 협업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크립토닷컴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출시 및 고객 혜택 강화 위한 새로운 서비스 공동 연구에도 협력한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이번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과 연결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에게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경험과 유익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소비자와 가맹점들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및 결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순 Visa Korea 부사장은 “BC카드 그리고 크립토닷컴과의 3자 협약은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경험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 라고 말했다.
- BC카드, 두나무와 NFT·메타버스 기반 PLCC 출시 협약
- 글로벌 뱅크, 가상자산 수탁서비스 활발…국내는 관련 법 없어 눈치만
- BC카드 페이북, 앤어워드 핀테크 부문 대상 수상
- BC카드, 로봇 자동화 기술로 디지털 업무 역량 ‘쑥쑥’
- BC카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 'pay-Z' 출시
- 국민은행, 아동복지시설에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마스크 지원
- BC카드 “1분 안에 필요한 대출 찾아드려요”
- BC카드, 창립 40주년 맞이 골프웨어 이벤트 진행
- BC카드, 간편결제의 새로운 패러다임 연다
- 간편결제·개인 거래 플랫폼 개발…최원석, BC카드 구원투수 될까
- BC카드, 인도네시아 해외 QR 결제 제휴사 단독 선정
- BC카드 ‘핀테크 한류’ 동남아시아 토착화 첫 발…印尼 크래니옴 지분 인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