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정용진 맥주'로 불리는 자회사 수제 맥주 홍보에 나섰다.

정 부회장은 지난 21일 인스타그램에 'SSG랜더스라거'와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맥주 사진과 함께 “맥주 맛있음”이라고 글을 올렸다.

수제 맥주 'SSG랜더스라거'와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출시를 앞두고 정 부회장이 제품 홍보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신세계그룹의 편의점 이마트24는 23일 전국 가맹점에 'SSG랜더스라거'와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을 선보인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양조장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제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SSG랜더스라거는 수제 맥주 업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협업해 개발한 제품이다. 제품 이름처럼 라거 타입의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SSG랜더스 야구단 명칭을 직접 사용한 만큼 야구단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알코올 도수 4.7도로, SSG랜더스 연고지인 인천의 첫 프로야구단 '삼미 슈퍼스타즈'에서 이름을 따온 것으로 전해진다.

이마트24는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최정-추신수-제이미 로맥-최주환'으로 이어지는 SSG랜더스 주축 타자들의 이름을 조합한 맥주인 ‘최신맥주’도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이 SSG랜더스를 활용한 다양한 연계 마케팅을 공언한 만큼 다양한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본인의 캐릭터와 맥주 제품 시안을 공개하며 신제품 출시에 대한 기대를 높인 바 있다.

정용진 부회장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수제 맥주 게시물에는 “어떤 맛일지 궁금해요”, “본인 브랜드인데 맛없으면 심각한 문제인 거야”, “당장 사서 마셔야겠음”, “일단 믿고 마셔볼게요”등의 댓글이 달렸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