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는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더욱더 공고히 하기 위한 사내 캠페인 '소확행DAY'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소확행DAY는 소비자의 권리의식과 소비자 보호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인 '소비자의 날'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기획했다.
카카오페이는 반기마다 소확행DAY를 통해 임직원에게 소비자 보호 관련 다양한 주제를 공유하고, 소비자 보호 인식을 함양시킬 수 있는 여러 방식의 교육 및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소확행DAY는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끄는 문화 활동으로 진행됐다. 회사 내부에 '소비자 중심한 하루'라는 메시지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담은 포스터를 배치하고,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소비자 보호 활동에 대해 돌아볼 수 있도록 했다.
퀴즈 사이에는 별도로 제작한 교육 영상을 배치하고, 모든 문항을 풀고 난 후 동료에게 소비자중심경영을 함께 실천하자는 다짐을 남기는 활동을 통해 전사적으로 소비자 보호 실천 의지를 고취했다.
앞서 상반기 소확행DAY에서는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교육이 진행됐다. '[ㄱㅇ하다] 소비자중심경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교육은 △챕터 1 '마음 놓고 금융하다' △챕터 2 '소비자중심경영 마인드를 공유하다' △챕터 3 '소비자를 중심으로 경영하다' 등 세 가지 챕터로 구성됐다.
특히 임직원 인터뷰로 구성된 교육은 임직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사용자 스스로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안내 및 교육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함께 카카오페이의 모든 서비스 중심에 소비자를 두고 소비자의 확실한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 이메일 유출 탐지 서비스 도입
- 카카오페이손보, 출범 3년 만 누적 가입자 600만명 돌파
- 카카오페이증권, 넥스트레이드 메인마켓 참여
- 카카오페이, 추석 명절 맞아 영세 가맹점 결제 수수료 무료 지원
-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카드결제 포인트 적립
- 카카오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신청 시작
- 카카오페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에 안전장비 전달
- 카카오페이, 3분기 영업익 158억원…플랫폼·금융서비스 동반 성장
- 카카오페이, 국내 체류 외국인 위한 '글로벌 홈' 출시
- 카카오페이, '션과 함께'와 소상공인 위한 기부 마라톤 개최
- 카카오페이, '내맘대로 틴즈넘버' 프로모션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