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면세점이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5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7년 연속 면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인증식에서 롯데면세점이 ‘면세점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롯데면세점은 작년 8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 이어 올해 3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면세점 부문 1위를 달성하며 최근 국내 주요 브랜드 평가에서 모두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 출국정보 등록 시스템 변경 △미인도 물품 고객 알림 서비스 개선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 혁신 △우수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 참여 △‘제로서울기업실천단’ 가입 및 플로깅 봉사활동 등 지속가능성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결과 롯데면세점은 NCSI 고객만족도 점수 79점을 기록했으며, 고객 불평률 0%를 달성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만족도를 입증했다.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고객 만족도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꾸준히 노력해 온 점이 인정받아 7년 연속 1위라는 뜻깊은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고객 만족도 제고는 물론 ESG 경영 기반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현재 국내 7개 점을 포함해 해외 5개국에서 총 17개 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 고객들로부터 인정받는 글로벌 트래블 리테일 기업으로서의 위상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 롯데면세점 제주 히어로 3인방, CPR로 고객 생명 살려
- 롯데면세점, 대만 모바일 결제 서비스 1위 라인페이 도입
- 롯데면세점, 임직원 참여 나눔…이웃 돕고 환경 살린다
- 롯데면세점-중국 CDFG 면세산업 활성화 논의...한중 교류 물꼬 튼다
- '할인 실종' 면세점, 소비자도 뚝
- 면세점 업계 줄소송…인천공항 임대료 논란 가중
- 롯데호텔앤리조트,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14년 연속 1위
- 롯데호텔 서울, 수면 전문기업과 협업한 '슬립케이션' 마련
- 롯데호텔앤리조트, '플레이 앤 스테이' 패키지 마련
- 롯데호텔앤리조트, 복순도가 혜택 포함된 '레인 앤 릴렉스' 패키지
- 롯데면세점, 쇼핑 페스타 '면세일' 진행
- 롯데면세점, 농어촌 상생협력 기금 천만원 쾌척
- 롯데면세점, 리유저블백 선보이며 외국인 마케팅 강화
- 롯데면세점, 부가부·보탬 등 다채로운 상품 라인업 확장
- 롯데면세점, 시계·주얼리 매출 직전 3개월 대비 약 25% 증가
- 롯데면세점, 따이궁 수수료 소송 2심 패소…대법원 상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