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나르디 다르마 리에 KB뱅크 행장, 사진=KB국민은행
쿠나르디 다르마 리에 KB뱅크 행장, 사진=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KB뱅크가 쿠나르디 다르마 리에 전 DBS 인도네시아 부행장을 신임 행장으로 선임하며 현지 중심 경영 강화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의 인도네시아 자회사 KB뱅크(옛 KB부코핀)는 28일 정기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쿠나르디 다르마 리에(Kunardy Darma Lie) 전 DBS은행 인도네시아 법인 기업금융 부행장을 신임 은행장으로 공식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이우열 전 행장의 임기 만료에 따른 후속 조치다.

쿠나르디 신임 행장은 도이치은행, 씨티은행, DBS은행 등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금융 전문가다. 인도네시아 금융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현지 네트워크를 갖춘 인물이다. 텍사스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후 로체스터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으며, 현재는 CFA 협회 회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쿠나르디 행장은 향후 KBI의 경영 전략으로 △사업 안정화 및 수익기반 구축 △비용 및 리스크 관리 강화 △거버넌스 및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조직 간 시너지 창출 △정부·투자자와의 관계 강화 및 브랜드 신뢰 제고 등을 제시했다.

KB뱅크는 이번 인사를 통해 인도네시아 현지 밀착형 경영체제를 한층 강화하고 지속 가능성과 경쟁력을 갖춘 은행으로의 도약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