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보험협회는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태평양 보험 콘퍼런스(PIC)'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PIC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보험산업 최고위 관계자가 모여 보험산업의 경영 현안과 미래전략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국제 콘퍼런스다.
해당 행사는 한국 생명보험협회가 주최하고 국내외 주요 보험사들이 후원하며, 한국 손해보험협회 및 국제보험회의(IIS)와 협력하는 아시아 보험리더십 포럼(AILF)이 운영을 총괄한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홍콩·일본·중국·싱가포르·대만·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태국 등 아시아 주요 보험사·보험협회·감독당국·자산운용사 등의 임원급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오는 23일 PIC 2025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참가자 등록접수를 시작한다.
콘퍼런스에서는 아시아 보험업계가 공통적으로 직면한 핵심 이슈를 중심으로 성장 전략·자본 관리·리스크 및 규제 환경·디지털 전환과 AI 기술 등 다양한 주제를 C-레벨 경영진의 관점에서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또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AI 동시통역 시스템을 도입해 한국어·중국어·일어·영어 등 4개국의 언어를 동시통역해 줌으로써 참가자들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울 예정이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 보험업계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한편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하고 한국 보험산업의 위상에 걸맞은 국제적 리더십을 수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래 손해보험협회 회장은 "아시아 주요 선진 보험사 리더들이 중심이 되어 보험산업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글로벌 행사로 정착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산불 피해지역 복구·이재민 지원 위해 5000만원 전달
-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보험 전공 학생들에 장학금 전달
- 생보협회, 한·일 세미나 통해 요양·초고령사회 의견 나눠
- 생보협회, 박순근 시장지원본부장 상무이사로 선임
- 생·손보협회, 대한요양병원협회와 보험사기 근절 위한 MOU 체결
- 생보협회,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생보협회, 최종윤 신임 수석상무이사 선임
-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수해 피해지역에 5000만원 기부금 전달
- 생명보험사회공헌위, 쪽방촌 온열질환 취약계층 냉방용품 지원
- 생보협회, 제9회 골든펠로우 인증식 개최
-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국회자살예방포럼과 '국제 세미나'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