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올리브영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일부터 한 달간 선물하기 좋은 헬스 카테고리 상품을 다양하게 제안하고 건강에 특화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팬데믹 이후 능동적으로 건강 관리를 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난 흐름에 맞춰 2023년 11월부터 헬스 카테고리 상품 큐레이션을 강화해왔다.

지난해에는 슬리밍, 구강건강, W케어, 이너뷰티 등 기능별 헬스 카테고리 상품을 세 차례에 걸쳐 선보였다.

특히 먹기 간편한 샷이나 구미 형태, 복숭아·자두 등 과일 맛 상품과 인기 캐릭터 컬래버 기획이 인기를 끌며 2023년 건강식품 매출이 전년 대비 43% 증가했다.

샷과 구미 형태 상품 매출은 93% 늘었고, 건강식품 주요 소비층의 평균 연령도 30세로 낮아졌다.

올해 5월에는 어버이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가족 행사가 많은 시기를 맞아 자녀 세대부터 부모 세대까지 즐길 수 있는 건강식품을 선보인다.

2030세대의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초점을 맞춰 비타민, 홍삼 등 정통 건강식품을 큐레이션할 계획이다.

5월2일부터 25일까지는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을 주제로 '올리브영 체력 충전소' 팝업스토어를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에서 운영한다.

메리루스, 오쏘몰, 정관장 등 인기 건강식품 브랜드가 참여해 활력 충전에 도움이 되는 상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 캐릭터의 HP 충전 콘셉트로 브랜드별 부스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면 대표 건강식품 샘플을 받을 수 있다.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정품이 포함된 레벨업 키트를 증정하며, 인근 올리브영 매장에서 전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팝업 기간을 포함해 5월 한 달간 올리브영의 트렌디한 건강식품 600여종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샷이나 구미 형태 인기 상품, 마그랩·정관장 등 대표 브랜드와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 천하장사 캐릭터 등과 컬래버한 기획 상품도 특가로 선보인다.

인 맞춤형 건강식품 큐레이션도 강화해 홍삼·면역, 비타민, 유산균, 슬리밍, 이너뷰티 등 세부 고민에 맞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건강식품 체험분 최대 10종이 담긴 건강식품 에디션 키트도 5만원 이상 구매 회원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의 핵심 고객층이자 건강식품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2030과 전통적인 4050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트렌디하면서도 건강한 상품을 큐레이션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가정의 달 자녀와 부모님, 온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건강식품을 선물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