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언팩 컨퍼런스 개최


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언팩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서울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열렸다 금융위원회·손해보험협회, 보험개발원·보험연구원 등 보험 관련 기관과 학계·재보험사·언론사·애널리스트·GA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삼성화재는 언팩 컨퍼런스에서 5월 출시 예정인 신상품을 공개하고, 보험시장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컨퍼런스는 김승원 정무위원회 국회의원과 권대영 금융위원회 사무처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오프닝 세션에서는 이문화 삼성화재 사장이 삼성화재의 혁신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이 사장은 보험사가 나아갈 방향으로 △고객중심의 가치실현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 △책임경영 확립을 제시했다.

언패킹 세션에서는 권기순 삼성화재 장기상품개발팀 상무가 5월 출시 예정인 혁신상품 '보장어카운트'의 개발 취지와 주요 컨셉을 소개했다. 


DB손보, 적립 기금 소방가족희망나눔 사업 기부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지난 20일 춘천 라비에벨CC에서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사랑의 버디'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지난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강원도 춘천의 라비에벨CC 올드코스에서 열린 KPGA투어 개막전 프로미오픈에서 참가선수들의 버디 1개당 5만원씩을 적립하는 나눔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1297개의 버디가 나와 6485만원의 기금을 모았고, 적립금은 DB손해보험이 전액 부담했다.

이번 대회에서 나온 기부금은 순직 소방공무원 자녀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 사업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해당 기부금은 소방가족희망나눔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