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칠성음료가 현대건설과 손잡고 올여름 혹서기 대비 건설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업무협약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현대건설 본사에서 임준범 롯데칠성음료 GTM1부문장, 임병천 현대건설 안전보건 기획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와 현대건설은 올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만큼 고용노동부의 폭염대비 안전관리 가이드 특별대응지침에 따라 폭염에 노출되는 건설근로자들의 안전·보건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안전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물품지원 및 기초상식 등을 알려주며 건설근로자의 건강 증진을 돕고 현대건설은 작업 현장에 아이시스, 게토레이 등 음료를 상비해 두고 폭염 집중 시간 근로자들이 충분히 수분을 보충해 온열질환을 예방하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또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현대건설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롯데건설, GS건설, 한화건설 등 다양한 건설사들과도 업무협약을 맺고 올여름 건설근로자들이 온열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안전 문화에 힘쓸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건설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더워지는 날씨에 많은 야외 근로자분들이 빠르고 건강하게 수분을 충전하길 바라며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캠페인이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안전·보건문화가 건설 현장에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롯데칠성음료, FC 서울과 '2025 시즌 공식 스폰서십' 체결
- 롯데칠성, '칠성사이다 제로 740 스트리트' 이벤트 진행
- 롯데칠성음료 '새로', 대한민국 전역 소재로 한 광고 캠페인 공개
- 롯데칠성음료, '젤로 맛있는 제로' 기획전 진행
- '"젤로 맛있는 제로"…롯데칠성,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 공개
- 롯데칠성, '펩시 제로 슈거 모히토향' 출시
- 롯데칠성,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 모델로 '최현석·권성준' 셰프 선정
- "카리나와 함께 한잔!"… 롯데칠성음료, '크러시' 신규 광고 온에어
- 롯데칠성음료, '핫식스 더 프로' 2종 출시
- "개봉 편의성 높이고 그립감 개선"…롯데칠성, 소주 '여울' 패키지 리뉴얼
- 롯데칠성, 서울 키자니아 체험관 '칠성사이다 음료수 공장' 리뉴얼 오픈
- 칠성사이다 제로 '740 스트리트', 잠실 송리단길 진출
- 롯데칠성, 1분기 영업익 250억원…전년 동기 比 31.9%↓
- "상큼한 사과 과즙 함유"…롯데칠성, '핫식스 더킹 애플홀릭'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