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의 '제3회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접수가 오늘부터 시작됐다고 24일 밝혔다.
2023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3회째를 맞는 OIF는 올해 출시 55년을 맞은 '오뚜기 스프'와 '스위트 홈'을 주제로 진행되며 4월 4일 오후 5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큰 성원에 힘입어 시상 규모와 수상 인원을 확대해 진행하고 AI가 다양한 콘텐츠 제작 분야에 융합되는 흐름에 발맞춰 AI 툴 활용 작품 또한 응모를 받는다.
공모 주제는 '오뚜기 스프'와 '스위트 홈' 두가지로 올해 출시 55주년인 '오뚜기 스프'를 기념해 스프 제품 중 하나를 선택해 묘사해 그리거나 따뜻하고 친근한 오뚜기 제품을 '스위트 홈'이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각 가정을 중심으로 일상에서 오랜 기간 함께해 온 오뚜기 제품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응모 부문은 '일반 부문(19세 이상)', '청소년 부문(13~18세)', '어린이 부문(7세~12세)'으로, 개인(1인) 작업만 출품 가능하다. 또한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내달 4일 17시까지이며 오뚜기 공식 홈페이지의 공모전 페이지에서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 통과 후 2차 심사 시 작품 실물을 제출해야 하며 방문, 우편이나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최종 당선작은 오는 5월 9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중 열릴 예정이다. 총 상금은 3400만원 규모로 모든 부문을 통틀어 선정한 △대상(1명) 500만원이 수여된다. 일반 부문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어린이 부문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AI 툴을 활용한 응모작에 한하여 AI 시상을 더했으며 △AI특별상(1명) 100만 원이 주어진다. △스위트홈 수상자 200명에게는 오뚜기몰 마일리지 각 5만원을 지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제품이 식품을 넘어 사람·공간·시간을 이어주는 매개체라는 점을 착안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시각을 바탕으로 오뚜기 제품을 그려볼 수 있는 공모전을 개최했다"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AI 부문을 추가한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오뚜기, 부산 대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모모스커피'와 콜라보
- 오뚜기, 2년 5개월만에 라면값 평균 7.5% 인상
- "청귤 맛 가득"…오뚜기, '제주 청귤 마말레이드' 출시
- 유통家 주총 화두 '신사업·사명변경'
- 오뚜기라면, '점자 용기' 글로벌 패키징 어워드 수상
- 오뚜기, '제28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 황성만 오뚜기 대표 "동남아·할랄 시장 적극 공략"
- 오뚜기, 오뚜기몰 간편결제 시스템 '오뚜기페이' 정식 오픈
- 오뚜기X죽장연 프리미엄 전통장, '빠개장 된장찌개양념' 출시
- 오뚜기함태호재단, '제29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오뚜기, 'LIGHT&JOY' 활용한 키자니아 오뚜기 쿠킹스쿨 진행
- 오뚜기-적십자사 서울지사, 이재민 위해 비상식량세트 제작 후원
- 함영준 오뚜기 회장의 글로벌 확장…힌트는 '오빠라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