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21일 오전 9시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3층 더그레이트홀에서 '제1차 제약바이오 혁신포럼'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혁신포럼은 △신약개발 선도국 도약 △글로벌 성과 증대 △제조역량 강화 등을 주제로 총 3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1차 포럼은 다가올 100년 대도약을 위해 '신약개발 선도국 도약, 어떻게 이뤄낼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된다.
포럼은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관순 미래비전위원회 위원장이 '신약개발의 혁신적 도전 :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짧다!'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표준희 협회 AI신약융합연구원 부원장이 'AI로 신약개발의 판도를 바꿔라 : 경쟁력 강화의 핵심'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이병건 지아이이노베이션 회장이 좌장을 맡아 김석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협력 생태계), 김영주 종근당 사장(혁신가치 인정), 이영미 유한양행 부사장(기술 혁신), 정은영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정부 역할)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연홍 회장은 "이번 포럼은 제약바이오 비전 2030을 실현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는 자리"라며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우리나라가 신약개발 선도국으로 도약하고, 지속적인 제약바이오산업 성장과 발전에 대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련기사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교육 "DX 기반 개편"
- 창립 80주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100년' 향한 도약 다짐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노연홍 회장 재선임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2025년 '의약품 GMP·마케팅' 교육 본격 개최
- 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역사관' 조성 착수… 130년 산업사 집대성
- '창립 80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비전 2030' 발표… "韓 경쟁력·미래 가치 증명"
- 유한양행, 암환자 위한 헌혈 캠페인 실시
- 제약바이오 혁신포럼서 "신약 개발 위한 정부 지원 절실" 한목소리
- 종근당바이오, 차세대 보툴리눔톡신 '티엠버스주' 품목허가 획득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임동순 의약품광고심의위원장 선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