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중개형 ISA 입금&투자'이벤트
KB증권은 중개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순입금액, 금융상품 투자 여부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중개형 ISA 입금&투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KB증권 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중개형 ISA 내의 순입금액과 순매수액의 잔고를 6월 30일까지 유지해야 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KB증권 중개형 ISA를 신규 개설하고 10만원 이상 순입금한 고객 전원 대상으로 5000원 상당의 투자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신규·기존 고객이 중개형 ISA에 순입금(이전 포함)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타사에서 이전한 금액은 2배로 인정된다.
아울러 중개형 ISA에서 300만원 이상 금융상품을 순매수하면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해당 금융상품은 펀드(ETF/MMF/채권형/초단기채 제외), 파생결합증권(ELS/ELB), 장외채권(RP 제외)이며 각 상품별 매수 금액은 합산된다.
손희재 KB증권 디지털사업그룹장은 "중개형 ISA는 절세하며 다양한 자산으로 분산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라면 연금저축, IRP와 함께 반드시 보유해야 할 필수계좌"라며 "KB증권은 고객 편의를 위해 MTS 내에서 ISA 투자 자산과 절세 효과를 손쉽게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개형 ISA는 하나의 계좌에 다양한 금융상품(펀드, ELS, 채권 등), 국내 상장 주식, ETF까지 담아 자유롭게 운용하여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계좌다. 특히 의무보유 3년 조건을 충족 후 해지 시 최대 400만원(서민형 기준)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초과금액에 대해서도 9.9% 분리과세가 적용되어 실질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옵션 수수료 계약당 1달러 이벤트
키움증권은 이달 10일부터 5월 30일까지 '미국주식옵션 수수료 계약당 1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대상은 이미 이벤트 수수료를 적용받는 고객을 제외한 전 고객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이벤트 신청 다음 영업일부터 3개월간 미국주식옵션 수수료를 1달러로 적용 받는다.
또 미국주식옵션 실시간 시세를 최초 신청한 고객에게도 혜택을 준다. 신청 당월을 포함한 3개월 동안 시세 이용료가 무료다. 고객이 무료 적용 기간 내 1계약 이상 거래하면 시세 이용 무료 기간이 자동으로 1개월 단위로 연장돼 지속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키움증권에서 거래 가능한 마이크로 모든 상품의 온라인 수수료가 신청 다음영업일부터 계약당 0.7달러로 3개월간 적용된다.
현대차증권, V13 기원 KIA타이거즈 서포터즈 '호랭이들' 2기 모집
현대차증권은 지난 7일부터 3월 13일까지 KIA타이거즈 V13(열세 번째 우승)를 기원하는 '호랭이들' 2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호랭이들'은 2019년부터 KIA타이거즈와 스폰서십으로 인연을 맺고 있는 현대차증권이 KIA타이거즈의 우승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한 온라인 서포터즈 명칭이다.
현대차증권은 올해 '호랭이들' 2기 모집에서는 선착순 모집 방식이었던 1기 모집 방식을 추첨 모집 방식으로 변경하며 더 많은 팬들에게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또 2기 모집의 캐치프레이즈는 '2025년 V13을 WE해'로 선정해 'KIA타이거즈의 13번째 우승을 위해(WE해)'라는 의미와 '2025년은 우리(We)의 해'라는 의미를 더했다고 덧붙였다.
이렇게 선정된 '호랭이들' 전원에게는 가입축하금(현대차증권 금융상품권 1만원권)과 한정판 기념품(카드·유니폼 패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호랭이들' 한정 정기 이벤트와 상·하반기 팝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정기 이벤트에서는 매월 KIA타이거즈의 승리 수에 따라 추첨 후 현대차증권 금융상품권 4만원권을 증정한다. 이에 더해 올해에는 KIA타이거즈 홈구장인 '챔피언스필드' 입장권을 추첨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하반기 팝업 이벤트는 응원 굿즈 추첨, KIA타이거즈 선수 사인 유니폼 추첨 이벤트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추후 KIA타이거즈가 포스트시즌에 진출하거나 한국시리즈 우승을 하면 관련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총 이벤트 혜택 금액은 최대 3억원에 달하며 활동 기간은 2025년 3월 KBO 개막일부터 연말까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