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가 파격적으로 편리한 자체 페이 솔루션 '더블유페이-내 카드'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더블유페이-내 카드'는 국내 최초로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과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적용한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이다.
더블유페이-내 카드는 기존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코드 등을 일일이 입력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본인인증으로 카드 목록을 불러오는 간편등록 기술과 카메라로 카드 위 문자를 인식하는 OCR 기술로 카드 등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시범 운영 결과 카드 등록 소요시간은 9.5% 감소했고 결제도달률은 48.0% 상승했다. 브랜드 전용 간편결제의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고려할 때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노년층까지 고객층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G이니시스는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을 독자 개발했으며 2023년 초 특허를 출원했다. 이 기술과 OCR을 결합한 자체 페이 솔루션은 더블유페이-내 카드가 국내 유일하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일일이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불편함과 오입력에 따른 스트레스를 해소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고도화했다"며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에 두고 기술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더블유페이는 가맹점 특성에 맞춰 디자인과 결제수단을 설정할 수 있는 KG이니시스의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이다. 더블유페이-내 카드는 KG이니시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