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서울시와 미혼남녀 관계 형성·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한화손해보험
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서울시와 금일 서울시청에서 '미혼남녀의 새로운 관계 형성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협약식에는 한정선 한화손보 LIFEPLUS 펨테크연구소장(부사장)과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이 참석해 상호 긴밀한 협조를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서울시는 참가자 모집과 홍보를 담당하고, 한화손보는 행사 비용 협찬 등 행사 전반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 거주 미혼남녀들의 '사회적 연결망 확대'·'개인의 성장과 사회 전반의 행복 증진'·'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운영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한화손해보험은 다양한 이유로 새로운 관계를 만들기 어려운 현실을 반영해 '시그니처 모먼트'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해당 이벤트의 시작을 알리는 첫 일정 '설렘, 아트나잇'은 발렌타인데이인 2월 14일 한화손해보험 한남사옥에서 열릴 예정이다.

'설렘, 아트나잇'은 오감을 자극하는 공간 속에서 100명의 참가자(서울 거주 미혼남녀)들이 예술을 통해 교감하고 교류할 수 있는 '아트 데이트' 컨셉으로 진행된다. 


예보, IT시스템 전면 개편 마쳐


사진=예금보험공사
사진=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예금보험공사는 이번 차세대 시스템 사업을 통해 대국민 통합서비스 플랫폼인 '금융안심포털'을 출시하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IT서비스를 개선했다.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에 금융안심포털 앱을 설치하면 △착오송금 반환지원 신청 △경력증명서 신청 △부채증명원 신청 △채무정보 조회 △미수령금 통합신청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 등 6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AI 상담챗봇 '예솜24'를 활용해 예금보호제도 등의 궁금증에 대한 민원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하나생명,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 진행


사진=하나생명
사진=하나생명

하나생명은 지난 10일 경기도 광명 소하동 인근 쪽방촌에서 에너지 취약 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최근 극심한 한파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하나생명은 이날 남궁원 사장을 포함한 임원진·부서장 등 전원 활동에 참여해 에너지 취약계층에 연탄 1200장을 직접 배달하고 겨울나기에 필요한 생활 필수품을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NH농협손보, 뇌혈관·심장질환 보장 강화한 '첫날부터든든한뇌심보험' 출시


사진=NH농협손해보험
사진=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은 사망원인 2·4위에 해당하는 뇌혈관질환·심장질환 보장을 강화한 '무배당 첫날부터든든한뇌심보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통합뇌질환진단비·통합심장질환진단비를 탑재해 1개의 특약으로 각각 최대 4번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뇌·심장주요치료비보장 특약 선택 시 10년간 최대 2억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 회차별 체증으로 지급하는 수술비 담보를 탑재해 수술을 반복할 때마다 25%씩 체증된 수술비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