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흑맥주 '스타우트' 주질·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하이트진로는 출시 33년차를 맞아 '스타우트'의 주질과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한다.

스타우트는 지난 1991년 국내 최초 라거 타입 흑맥주로 출시되었으며, 현재까지 약 6억병 이상 판매됐다. 하이트진로는 스타우트에 귀리(오트몰드 0.96%)를 사용해 흑맥주는 쓰다는 편견을 깼으며, 네덜란드산 블랙스완 흑맥아를 라거 공법으로 발효시켰다.

리뉴얼 디자인도 흑맥아를 시각화한 흑조 로고와 흑맥주를 나타내는 티타늄 블랙 바탕 등 스타우트의 주요 원재료들을 패키지에 담았으며, 귀리의 부드러움을 담은 골드 색상을 입혔다.

리뉴얼 제품은 1.6L 페트와 500ml 캔으로 출시돼 전국 가정용 판매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해태제과,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협업 '구운감자 슬림 시즌2' 출시


해태제과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협업한 신제품 '구운감자 슬림 시즌2'를 신규 출시한다.

신제품은 '오징어 게임'의 시그니처 게임인 달고나 뽑기를 담았으며, 오리지널 제품 대비 2배의 매출을 기록한 전작에 이은 두 번째 시리즈다.

신제품은 해당 드라마의 새로운 게임을 패키지에 담았다. 패키지는 파스텔톤 미로계단과 뒷면의 5가지 메인 게임, 감자칩 내 점선으로 새겨진 별, 삼각형, 우산, 네모, 동그라미 등 모양이 수록됐다.

신제품은 멕시코산 하바네로칠리 함량응 50%가량 높여 알싸한 감칠맛과 매콤함을 갖췄다.


CU, 명륜진사갈비 콜라보 도시락 등 7종 신규 출시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 콜라보 시리즈 2탄으로 도시락 등 총 7종의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7월 명륜진사갈비와 콜라보한 상품 16종에 이은 것으로, 출시 품목은 △도시락 2종 △김밥 △삼각김밥 △냉동 피자 △스낵이다.

도시락은 △명륜진사갈비 돼지구이 정식 △갈비 플래터를 출시하며, 김밥류는 △3XL 갈비 삼각 △갈비 김밥 등을 선보인다. 피자류는 명륜진사갈비의 특제 소스를 베이스로 한 냉동 피자인 '갈비 피자'가 출시되며, 스낵류는 나쵸칩에 달콤짭짤한 돼지갈비 시즈닝을 입힌 '대용량 갈비맛 나쵸칩'을 선보인다. 만두피 안에 돼지갈비 고기소를 담은 갈비만두도 함께 구매 가능하다.

CU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23일까지 자체 커머스 모바일 어플 포켓CU에서 구매 고객 대상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상품 구매 후 멤버십 적립 시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4종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 명륜진사갈비 5만원 상품권(20명)을 증정한다. 1종 이상 구매 시 1만원 상품권(400명)을 증정하며, 도시락과 스낵에는 명륜진사갈비 3000원 할인 쿠폰 25만장이 동봉된다.


세븐일레븐, 1월 한 달간 즉석식품 종합 프로모션 진행


코리아세븐의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즉석식품 고객 수요 증가와 고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1월 한 달 동안 즉석식품 종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월 1일부터 세븐카페 핫 레귤러를 론칭 10주년 기념 1000원에 판매하며, 군고구마는 닥터유 단백질 프로와 함께 구매 시 20% 할인 판매한다. 붕어빵(단팥)도 1+1 행사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즉석치킨류인 바삭블렉페퍼 닭다리는 18% 할인 판매하며, 양념 닭강정 세트는 구매 시 펩시콜라 캔(210ml)를 무료 증정한다. 소프트콘 딸기맛(콘/컵)을 구매할 시에도 죠리퐁 핑크퐁 마시멜로를 증정한다.


GS25,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속 '5인 6각 게임 세트' 예약판매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오는 1월 5일까지 일주일 동안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 2에 등장하는 '5인 6각 게임 세트' 사전 예약을 받는다.

신제품은 △딱지치기 △비석치기 △공기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5종을 즐길 수 있으며 드라마에 등장하는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했다.

신제품은 모바일 어플 '우리동네GS'를 통해 총 2700개 한정으로 구매 가능하며, GS25는 '추억의 도시락', '김밥(영희네 김밥)'등 드라마와 연결한 간편식도 1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GS25는 향후에도 넷플릭스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수요 높은 간편식 중심 상품 개발 △콘텐츠와 연결되는 경험 제공 △콘텐츠 정체성을 녹인 패키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랜드그룹 후아유,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콜라보 상품 출시


이랜드그룹의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 2와의 협업 컬렉션을 오는 1월 3일부터 후아유 홈페이지에서 단독 판매한다.

신규 컬렉션은 △티셔츠 △후드 △모자 △가방 △키링 등 실용성과 트렌드를 겸비한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컬렉션은 브랜드의 상징적 캐릭터 '스티브'와 드라마의 분홍색, 초록색 등 다양한 유니폼을 접목했으며 '456' 등 시리즈의 상징적 모티프를 녹여냈다.

이번 컬렉션은 후아유 베트남 공식 홈페이지에도 동시 출시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