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주택종합보험 출시…스마트홈 기기 연계 보험료 할인 혜택도 제공


사진=캐롯손해보험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은 새로운 주택종합보험 상품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캐롯주택종합보험'은 화재로 인한 피해(직접 피해·배상책임·벌금 등)뿐만 아니라 누수·도난·가전제품 수리비용·부동산·민사/행정 관련 법률비용 등 주택 관련 사고를 보장하는 종합보험이다.

특히 기존 주택화재보험 상품과 달리 가전제품 고장 수리비용 특약을 통해 주방·생활가전뿐만 아니라 컴퓨터·노트북·스마트폰·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까지 보장 범위를 확장했으며 고객이 필요에 따라 선택·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캐롯손해보험은 IoT 스마트홈 업체 '아카라라이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주택 관련 사고의 사전 예방과 피해 최소화를 위한 연계 혜택을 제공한다.

아카라라이프의 도어락·홈카메라·누수·연기 감지 센서 등 9가지 스마트홈 기기 중 1개 이상을 아카라라이프 계정에 등록해 사용하는 고객은 캐롯주택종합보험 가입 시 월 보험료의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 충주성심학교 초청 농구경기 관람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지난 12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DB손해보험 임직원과 함께 충주성심학교 교직원·야구부 학생들을 초청해 훈련지원금 2백만원을 전달하고, 농구경기를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청각장애 야구부의 실화 바탕 영화 '글러브'의 모티브가 됐던 충주성심학교와 2013년 6월부터 12년 동안 진행돼온 후원활동으로 현재까지 전달된 후원금·장학금은 약 3억원에 이른다.


DB생명, 제휴 마이데이터 기반 '나의 페르소나 서비스' 오픈


사진=DB생명
사진=DB생명

DB생명은 DB생명 다이렉트 라이프케어 서비스에 LG CNS·DB Inc.와 마이데이터 협업을 통해 제휴 마이데이터 기반의 '나의 페르소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DB생명은 LG CNS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의 금융·소비·건강 관련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특징에 따른 3가지의 페르소나를 제시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금융 자산·소비 생활·건강 상태 등을 진단함으로써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고 검진 기록 등 건강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질병 발병률까지 보여준다.

DB생명은 오는 30일까지 '나의 페르소나 알아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DB생명 다이렉트 사이트에서 해당 서비스에 참여만 해도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며 SNS에 이벤트 결과 공유 시 추첨을 통해 아이폰 16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보, 국제예금보험기구협회 제23차 연차총회 참석


사진=예금보험공사
사진=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린 국제예금보험기구협회(IADI) 제23차 연차 총회에 참석했다고 15일 밝혔다.

IADI는 2002년 5월 스위스 바젤에서 창설된 예금보험제도 관련 국제기준 제정 기구다. 이번 총회에 참석한 유재훈 사장은 IADI 신임 이사 선출·사무국 조직 변경·지배구조 개편안 등 주요 의결에 참여했다.

또 IADI 연례 콘퍼런스에 패널로 나서 한국의 부실금융회사 정리 체계와 과거 금융위기 극복 과정에서의 부실금융회사 정리 사례 등을 소개했다.

예금보험공사는 이번 총회 기간 중 키르키스스탄·태국·일본 예보기구 등과의 면담을 통해 글로벌 예금보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일본 투자자보호기금(JIPF) 의장과도 면담해 투자자 보호 관련 교류․협력 증진방안을 논의했다.


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오픈

 


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삼성화재는 오는 12월 1일까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교통안전문화 향상을 위해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1990년대 인기를 끌었던 '판관 포청천'에서 착안했다.

퀴즈 주제로 손해보험협회 과실비율 정보포털에서 제공하는 주요 사례 중 고객들이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5가지 자동차 사고 유형을 선정했다. 특히, 참여자가 각 퀴즈 문항의 정답을 확인한 후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댓글창을 제공함으로써 참여형 소통을 강화했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화재 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퀴즈의 100점 만점자와 전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상품권(3만원)·올리브영 상품권(1만원) 등 다양한 경품을 총 3400여명에게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