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GWM 정기 컨퍼런스 개최


사진=한국투자증권.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5일 서울 역삼동 조선팰리스 강남 호텔에서 'GWM 패밀리오피스 컨퍼런스 데이'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GWM(Global Wealth Management) 패밀리오피스는 금융자산 100억원 이상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가문 단위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다.

이번 행사는 미국 대선 등 국제 정세 변화에 따른 '글로벌 경제환경 분석'과 '2025년 소비 트렌드 전망'을 주제로 진행됐다. 신환종 한국투자증권 운용전략담당 상무와 '트렌드코리아 2025'의 공동저자인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전미영 박사가 강연을 펼쳤다.

GWM 컨퍼런스 데이는 패밀리오피스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하는 정기 행사 중 하나다. 연 단위로 고객을 선정해 글로벌 투자, 세무, 부동산 등 각 분야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팀을 통해 가문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정기 자산리뷰 서비스(Annual Client Review), '아트 앤 컬처(Art & Culture)' 행사 등 다양한 전용 서비스를 지원한다.

박재현 개인고객그룹장은 "한국투자증권 GWM은 투자은행(IB)의 강점을 살려 가업 운영 및 승계전반에 대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브런치 미팅, 컬처데이, 텍스데이(Tax-day) 등 다양한 서비스 채널을 통해 고객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프로그램을 정교화하는 데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KB증권, CMA로 알차게 모으고, 알짜 혜택받기 이벤트 실시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은 비대면 CMA 계좌 잔고 증가 금액 구간별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CMA로 알차게 모으고, 알짜 혜택 받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CMA로 알차게 모으고, 알짜 혜택 받기'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기존 Prime 센터(비대면) CMA 계좌를 보유하고 있거나 이벤트 기간 중 KB증권 대표 MTS인 'KB M-able(마블)' 또는 홈페이지에서 비대면으로 CMA 계좌를 신규 개설한 국내거주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종료일 기준 CMA 계좌 잔고의 증가 금액 구간별로 경품을 제공하며, △1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 증가 시 5000원 △1000만원 이상 5000만원 미만 증가 시 1만원 △5000만원 이상 1억원 미만 증가 시 5만원 △1억원 이상 3억원 미만 증가 시 10만원 △3억원 이상 5억원 미만 증가 시 30만원 △5억원 이상 10억원 미만 증가 시 50만원 △10억원 이상 증가 시 100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지급한다.

CMA 계좌 잔고 유지 기간은 12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며, 계좌 유형(발행어음형, RP형 등)과는 상관없이 계좌 전체를 합산하여 잔고 증가 금액을 산출한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KB증권 CMA 계좌는 약정식 상품투자가 가능한 종합투자계좌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들에게도 더욱 매력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안타증권, ETF 투자전략 'ETF Check-in' 발간


사진=유안타증권.
사진=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은 11월 6일부터 국내·미국 주식시장의 유망 ETF를 선별해 격주로 투자포인트를 제시하는 'ETF Check-in'을 발간한다.

ETF(상장지수펀드)는 저비용, 매매 용이성, 세제 혜택 등 여러가지 장점으로 비우호적인 증시 환경에서도 다양한 상품 출시와 함께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며 대표적인 투자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개별 종목과 다르게 전문적인 투자정보를 얻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이에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는 'ETF Check-in'을 발간해 ETF 이슈와 시장 동향, 투자포인트 등을 파악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추천 포트폴리오'는 한국과 미국 증시에 상장된 ETF 중 현 시점에 관심 가져 볼 만한 ETF와 투자포인트를 제시한다. 특히 미국 상장 ETF를 섹터/테마형과 지수형으로 구분해 시장 동향 등을 안내하며, 최근 퇴직연금 ETF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역외 ETF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ETF 이슈 포커스'에서는 시장 이슈 분석과 함께 이를 활용한 ETF 투자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ETF 자금 동향, 수익률 상/하위 ETF 등의 데이터를 담았다.

김승현 리서치센터장은 "시장의 성장과 함께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면서 ETF를 통한 포트폴리오 구성은 이제 필수가 됐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ETF 투자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분석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