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통합 앱 가입자 200만명 돌파
교보생명은 통합 앱이 개편 2년 만에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교보생명이 지난 2022년 선보인 통합 앱은 디지털 채널을 하나로 묶고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해당 앱은 보험·퇴직연금·대출·펀드·신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조회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보험금 일괄 청구 서비스·실손보험청구 간소화·놓친 보험금 찾기·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자산 관리와 노후 설계 등도 제공한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DREAMPLUS 63 Startup Bridge' 참여 스타트업 모집
한화생명 드림플러스는 '드림플러스 63 스타트업 브리지(DREAMPLUS 63 Startup Bridge)'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상은 창업 5년 이내 스타트업으로, 모집 기간은 10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드림플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지원서 제출 후 서류 심사 및 인터뷰 과정을 거쳐 선발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2025년 내내 여의도 63빌딩 6층에 위치한 개별 사무공간을 포함한 다양한 공용공간(회의실·이벤트홀 등)을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또한 기업 성장에 필수적인 법률, 회계, 재무, 프레젠테이션 교육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현대해상, 신뢰스캔 도입으로 친환경금융 실천
현대해상은 금융권 최초로 전국 지점 단위의 대규모 분산형 신뢰스캔을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신뢰스캔이란 종이문서를 전자화정보시스템을 통해 전자화하는 것으로 일반 스캔과 달리 신뢰스캔을 통해 전자화된 문서는 종이문서의 원본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현대해상 측은 "이번에 전국 모든 영업지점에서 즉시 스캔해 공인전자문서보관센터에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분산형 신뢰스캔을 금융권 최초로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