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은 2023년 전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의 통합연금포털 퇴직연금 비교공시에 따르면 2023년 12월 말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총 33.7조원으로 이는 2023년 한 해 동안 6.4조원이 증가한 수치다.
하나은행은 지난 2023년 상반기 전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 달성을 시작으로 ‘2023년 연간 전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하나은행은 2023년 개인형퇴직연금(IRP)과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의 원리금비보장 상품 운용 수익률 부문에서 시중은행 1위를 달성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퇴직연금 거래 기업 임직원을 위한 ‘찾아가는 연금 리치(Rich) 세미나’ 실시 △전국 5개 영업점에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상담센터 ‘연금 더 드림 라운지’ 운영 등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연금 특화 서비스를 선보여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하나은행을 믿고 소중한 연금 자산을 맡겨주시는 손님 여러분 덕분에 지난해 전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2024년에도 경쟁력 있는 연금 상품과 세심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손님 여러분의 퇴직연금이 건강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이번 성과를 기념해 오는 3월 29까지 ‘연금 부자 될 결심!’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인형 IRP 신규 가입 손님, 타 금융기관에서 하나은행 IRP로 100만원 이상 계약 이전한 손님 등 2024명을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하나은행, 소상공인 위한 ‘AI 기반 정책자금 맞춤조회’ 서비스 출시
- 하나은행,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상 에너지 생활비 300억원 지원
- 하나은행, 3557억 규모 '민생금융지원방안' 시행
- 하나은행 ‘하나원큐’에서 ‘2024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 예매하자
- 하나은행, LG유플러스와 ‘아이부자’ 앱 x 키즈폰 제휴 이벤트
- 하나은행, 1분기 중 헝가리 사무소 설립
- 하나은행, 기재부 EDCF 외화금고은행 1순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하나은행, 베트남서 BIDV 초청 축구대회 후원…대전하나시티즌 참가
- 하나은행, 총 100억 규모 소상공인 지원 사업 진행
- 하나은행, 고용노동부와 '2024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 "증권사보다 잘하네"…하나은행, 퇴직연금 수익률 1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