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에 성금 40억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성금 기탁에는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했다.
한화는 지난 2003년부터 희망나눔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사회취약계층의 기초 생계 지원, 사회 안전망 확보, 교육 격차 해소 등 우리 사회의 온기가 필요한 곳과 더불어 과학 인재 육성,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등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올해 1월의 신년사에서 "그늘이 더욱 깊어지는 시기인 만큼 우리 사회의 온도를 높이기 위한 기업의 책임에도 적극적으로 임하자"고 강조하는 등 그간 꾸준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조한 바 있다.
이에 한화 계열사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연말을 앞두고 한화토탈에너지스와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솔루션 등 계열사들은 지역사회에 김장김치 등 동절기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아픈 가족을 돌보며 생계를 책임지는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난방용품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한화손해보험은 재난위기가정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회와 소통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지난 2월 튀르키예 지진을 비롯해 4월 강릉 산불과 7월 집중호우 등 피해복구를 위한 기부에 참여한 바 있다.
- 한화 금융계열사 '라이프플러스'의 특별한 스포츠 이벤트
- 한화자산운용 "글로벌 주식 포트폴리오와 환헤지로 빈티지 상위권"
- 한화생명,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6일부터 서류 접수
- [르포] 33조원 규모 '역대 최대' K-방산 수출의 장, 아덱스 2023
- "시작장애인도 새해 맞는 기쁨을" 한화, 2024년 점자달력 무료 배포
- 한화, 동반성장위원회와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 한화오션, 'ESG 2030 목표' 승인…국내 최고 수준
- 한화정밀기계, 이성수 신임 대표이사 내정
- "한화금융의 혁신을 위한 끊임없는 도전을 응원합니다"…김승연 회장 한화생명 격려 방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