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오션은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한화오션이 한화그룹으로 편입 후 첫 번째로 시행하는 신입사원 채용으로 연구개발, 설계, 생산, 영업, 사업관리, 경영지원 등 다양한 직무를 대상으로 9월 24일까지 서류접수를 받는다.
지원요건은 연구개발은 석사이상, 그 외 직무는 학사이상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최종면접 순이다.
한화오션은 지원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이크로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하고 직무소개, 재직자 인터뷰, 채용 홍보행사 일정 등 다양한 컨텐츠와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최근 한화오션은 미래 해양산업의 패러다임을 주도하는 '글로벌 오션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을 통해 2040년 매출 30조원 이상, 영업이익 5조원 이상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이를 위해 해외 생산거점 및 무인·첨단 함정기술을 통한 '초격차 방산' 솔루션 확보, 친환경·디지털선박 개발, 해상풍력 토탈 서비스 제공, 스마트야드 구축을 실현하여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한화오션은 우수인재 확보를 목표로 서울 남대문사무소에 연구개발, 설계분야 인력 배치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으며 이번 신입사원 채용을 통해 수도권 근무를 선호하는 기술분야 미래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신입 채용 확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수도권 근무 확대,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젊고 우수한 인재들이 만족할 수 있는 근무여건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화오션, 미래에 2조 투자…권혁웅 대표 "해양산업 패러다임 바꿀 것"
- 한화오션, 노사 협상 마무리…'임금교섭 조인식' 진행
- 한화오션, 상반기 영업손 2218억…전년 대비 개선세
- 한화오션, 베트남 인력 양성·채용 MOU 체결
- 한화오션, 연봉 평균 1000만원 인상…경쟁사 수준에 맞춘다
- 한화그룹, 사장단 인사 단행…키워드는 '안정'과 '강화'
- "최고 수준 친환경 오션 솔루션 선보일 것"…한화오션,'가스텍 2023' 참가
- 가스텍 참여한 한화오션, 연이은 '친환경 인증'으로 기술력 과시
- [르포] "조선업계 테슬라 되겠다" 한화오션 자신감 원천, 바로 이곳
- 한화오션, 대형 액화 이산화탄소 운반선 JIP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