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하나원큐 앱에서 ‘대출똑똑케어’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하나원큐 앱에서 ‘대출똑똑케어’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대출신청에서부터 관리, 상환, 신용관리서비스, DSR계산기 등 대출에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손님이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대출똑똑케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더불어 하나은행 '대출똑똑케어' 서비스는 하나금융그룹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가입을 통해, 손쉬운 조작만으로도 하나은행 대출상품과 보유 중인 타 금융기관의 대출 금리 비교 및 대환(하나은행으로 대출 갈아타기) 신청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대출똑똑케어' 서비스는 하나원큐 앱에서 대출 관련 주요 서비스 및 콘텐츠를 페이지 이동없이 한 화면에서 손쉽게 신청 및 관리 가능하게 한 점 역시 큰 차별점이며, 타행과의 금리비교의 경우 신용대출 비교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향후 전세대출, 담보대출의 금리 비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이번 '대출똑똑케어' 서비스는 대출도 자산으로 인식해 손님이 대출을 경제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보다 편리하고 실용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출똑똑케어' 서비스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