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를 위한 전용 모바일 플랫폼인 ‘사장님ON’을 통해 차별화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사업자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장님ON’은 디지털 거래 소호 손님이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지난해 11월 하나은행이 만든 개인사업자에게 특화된 모바일 플랫폼이다.
본 플랫폼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하나원큐기업’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개인사업자 손님에게 사업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2만명 이상의 손님이 이용한 바 있다.
‘사장님ON’에서는 △노무서비스(근로계약서, 급여명세서 간편 작성 및 교부) △인플루언서 홍보 서비스 △정책자금 맞춤 조회 서비스 △사장님 맞춤 상담 서비스 등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25일부터는 △거래내역 간편전송이라는 신규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거래내역 간편전송’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소득신고에 필요한 입출금, 대출, 퇴직연금의 거래내역을 원하는 이메일로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은행의 여러 계좌 거래내역을 한 번에 보낼 수 있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준비로 바쁜 개인사업자들의 거래 편의성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향후에는 △매출분석 및 매장 리뷰 관리서비스 △경비 보안 서비스 △간편견적서 작성 및 정산관리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지속적인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통해 개인사업자의 운영 편의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사장님ON’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업종별, 사업주기별 등 상황에 따라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경영 지원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경기 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사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9월부터 ‘하나로 연결되는 행복금융’ 프로젝트, ‘사장님 희망드림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서민 청년 취약차주 및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연간 70만 명을 대상으로 26조원 규모의 다양한 금융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이를 통해 다양한 자체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 및 추진함으로써 진정성 있는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지속 실천하고 있다.
- '하나원큐' 은행 모바일 앱 중 소비자 관심도 '1위'
- 하나은행, 하나원큐 ‘대출똑똑케어’ 서비스 시행
- 하나은행 ‘2023 신탁포럼’ 개최
- 하나은행,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플랫폼‘아이웰스(AI Wealth)’ 출시
- 하나은행 '하나 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 시행
- 하나금융 발달장애 예술가 미술 공모전 ‘제2회 하나 아트버스‘시상식 개최
- 하나은행, 퇴직연금 거래 기업 임직원 위한 '찾아가는 연금 리치(Rich) 세미나'실시
- 하나은행, 은행 부문 디지털고객만족도 1위
- 하나금융, 예비 부부 위해 '하나 그랜드 홀' 무료 대관 실시
- 하나은행, 6억 유로 소셜 커버드 본드 발행
- 하나은행, 교원그룹과 상호 비즈니스 공동 추진 및 협력 맞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