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함께한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학사학위 취득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까지 누적 31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는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함께한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학사학위 취득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까지 누적 31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 진행된 한양사이버대학교 학위 수여식에서는 53명의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6년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스타벅스 파트너 중 학사 학위 미소지자 대상으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자 하는 파트너들의 참여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2016년 73명으로 시작한 프로그램은 올해 1학기 입학 예정 파트너를 포함해 1600여명의 파트너가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파트너들은 입학 첫 학기 학자금 전액을 지원받고 2학기부터 평균 B학점을 이상을 취득하면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 중 우수한 성적의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최신 커피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커피로드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스타벅스 상하이와 도쿄 로스터리 방문 등 해외 스타벅스 매장 견학 통해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경험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학과 과정은 정규 수업과 시험 평가가 100% 온라인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등교의 부담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전공 선택은 업무와 관련이 없어도 무방하며 대학교 졸업 후에 스타벅스에 재직해야 하는 의무와 조건 없이 자유롭게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가장 많이 재학 중인 학과는 호텔외식경영학과, 영어학과, 마케팅학과 순이며 이외에도 미술치료학과, 심리상담학과, 광고영상창작학과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을 통해 본인의 경력을 개발하고 있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전공으로 가장 많이 선택한 호텔외식경영학과의 전혜진 교수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노력하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수업과 성적에서도 모범을 보이고 있다"며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학업에 대한 열정을 매우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