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올가)가 단백질과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고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무가당 그래놀라’ 3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찾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먹거리를 구매할 때 영양성분을 고려하는 꼼꼼한 소비자가 늘고 있다. 국내산 팥에 유기농 설탕을 넣어 전통방식으로 만든 올가홀푸드 양갱 카테고리의 경우 최근 매출(2022년 9~12월 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61% 성장했으며, 소포장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견과류 카테고리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45% 상승했다. 이에 올가는 건강한 원재료를 사용하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무가당 그래놀라 3종을 새롭게 내놓았다.
무가당 그래놀라(30gx10/19,000원) 3종은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1회 제공량(30g)당 당 함량을 1g 미만으로 줄여 당에 대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시리얼 형태로 출시됐다.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를 위해 분리대두단백과 통현미, 통약콩, 통아몬드, 귀리, 해바라기씨, 피스타치오 등의 통곡물과 씨앗류를 넣어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강화했다. 특히 우유와 만났을 때 질겨지기 쉬운 귀리의 특성을 고려해 압착 귀리에 커팅 공정을 거친 퀵롤드 오트를 사용하는 등 재료 하나하나에 더욱 신경 썼다.
여기에 1회 제공량(30g) 씩 소포장해 휴대와 보관 편의성까지 높였다. 가방 속에 간편하게 넣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우유와 곁들여 건강한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무가당 그래놀라는 오리지널, 넛츠, 카카오 3가지 맛으로 구성돼 기호에 맞게 원하는 맛을 골라 섭취할 수 있다. 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 위선경 올가 상품개발팀 PM은 “건강한 식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단백질과 식이섬유 성분을 강화한 무가당 그래놀라 3종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올가만의 차별화된 가치가 담겨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더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세븐일레븐, 설 준비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설맞이 할인·증정 행사’ 진행
- 풀무원, 임원 12명 직급 승진 인사…여성 42%
- SSG닷컴, 쌍용C&B와 ‘업무제휴협약’ 체결…플랫폼 경쟁력 강화
- 홈플러스, 신년 맞이 대규모 할인전 ‘반값 하나 더 데이’
- 풀무원, 암경험자 회복 위한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 출시
- 풀무원, 탄소중립 실천 선언으로 ESG 경영 강화
- 풀무원 올가홀푸드, 본격 김장철 맞아 김장 재료 사전 예약 진행
- 풀무원, 요리형 떡볶이 '프리미엄 떡볶이 키트' 출시
- 풀무원, 누적 판매 250만 ‘반듯한식’…프리미엄 한식 브랜드로 확장
- 풀무원, '59기 주부모니터' 모집
- 풀무원, ‘59기 주부모니터’ 모집 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