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오는 26일부터 금리상승기 금융소비자의 이자 부담 완화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최대 1.30%p 인하한다고 18일 밝혔다.
금리 인하 대상 상품은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상품이다. 먼저 KB주택담보대출은 신규코픽스 기준 최대 1.05%p 인하한다. KB주택담보대출 신잔액코픽스 또한 최대 0.75%p 하향 조정GLS다.
전세자금대출상품에서는 KB주택전세자금대출, KB전세금안심대출 및 KB플러스전세자금대출의 금리를 인하한다. 특히 KB전세금안심대출의 경우 신규코픽스 기준 최대 1.30%p 대폭 인하하며 KB플러스전세자금대출은 신잔액코픽스 기준 0.90%p 하향 조정한다.
KB국민은행은 이미 지난 12월말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각각 최대 0.50%p, 0.75%p를 인하한 바 있으나 최근 기준금리가 3.50%까지 오르는 등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금융소비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대출금리 인하를 단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리상승기 금융소비자의 이자비용 경감 및 서민 경제 안정화 기여 등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금리 인하를 추가로 결정하게 되었다”며 “이번 금리 인하로 금융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7월 저소득 근로자 및 영세 사업자 등을 위한 서민금융지원 대출 상품의 신규 금리를 연 1.0%p 인하한 바 있다.
또한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근로장려수급자 등에 대한 주택 관련 대출 우대금리를 기존 0.1%p에서 0.3%p까지 확대하여 현재까지 지속 운영하는 등 금융취약계층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 KB금융, 더 나은 세상 위한 ‘희망의 씨앗’ 전하다
- KB국민은행, 모바일·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 면제 시행
- KB국민은행,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KB Star FX' 오픈
- KB국민은행, 고등학생 학습역량 향상 프로그램 ‘KB라스쿨’ 입학식 실시
- KB국민은행 'KB Wallet 전자 구매영수증' 서비스 실시
- 올해는 출시될까? 빅테크 보험비교 ‘깜깜 무소식’
- KB국민은행, 독립유공자 후손 위한 '대한의 보금자리' 2호 헌정
- KB국민은행 'KB굿잡' 통해 취업준비생 3만 2천여 일자리 연결
- KB국민은행, 절세 최적화 시뮬레이터 '세금 아낌이' 서비스 출시
- KB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월 이용자 100만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