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KB Wallet 전자 구매영수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전자 구매영수증’ 서비스는 금융 마이데이터를 접목하여 KB국민카드를 포함한 국내 모든 신용카드와 가맹점에서 발급되는 종이 영수증을 KB스타뱅킹 내 KB Wallet에서 전자적 형태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과 제휴된 전자영수증 발행 가맹점에서는 구매 품목 명세까지 제공해 종이 영수증처럼 교환, 환불이 가능한 영수증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전자 구매영수증’ 서비스 이용 고객은 종이 영수증 발급을 줄여 일상에서 친환경 소비습관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활동에 동참하고 버려지는 영수증의 결제정보 유출로 인한 개인정보 노출을 방지할 수 있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은 전자영수증 운영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전자영수증 유통과 발급실적 증빙 등의 업무를 무료 대행하며 향후 한국환경공단과 업무협력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활동에 따른 인센티브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영업점 창구에서 발행하는 영수증을 전자화하고 은행 및 계열사 우편 발송문서를 전자발송하는 등 다양한 업무 분야에서 종이 사용을 줄여나가고 있다”며 “ESG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실시
- KB국민은행,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 KB국민은행, 글로벌가정 사회정착 프로그램 지원
- KB금융 ‘위기상황 속에서도 지속가능한 KB’ 위한 '2023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 개최
- KB국민은행, 제4기 'KB국민팬슈머' 고객패널 모집
- KB국민은행, 고등학생 학습역량 향상 프로그램 ‘KB라스쿨’ 입학식 실시
- KB국민은행,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KB Star FX' 오픈
- KB국민은행, 모바일·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 면제 시행
- KB국민은행, 주담대·전세자금 대출 금리 최대 1.30%p 인하
- KB국민은행, 독립유공자 후손 위한 '대한의 보금자리' 2호 헌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