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생명은 의료소외계층이 무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 ‘누구나진료센터’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진행된 전달식에는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임순혁 NH농협생명 마케팅전략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 누구나진료센터를 통해 ▲건강보험 미적용 노숙인 ▲기초생활수급자 ▲난민 등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및 건강검진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누구나진료센터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누구나 후원할 수 있는 의료복지 통합서비스로 대한적십자사 산하 인천적십자병원에서 운영 중이다.
NH농협생명은 지난 2013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해 임직원이 참여한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활동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4년간 추석맞이 반찬, 김장 나눔행사, 코로나19 극복물품 기부, 걸식위기 취약계층 대상 꾸러미 기부 , 태풍(힌남노) 복구 지원 등 총 2억3200만원 상당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상천 대한적십자 사무총장은 “매년 국내외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기부해 주신 성금은 취약계층이 진료에 소외되지 않도록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구현하는 데 소중히 집행하겠다”고 말했다.
임순혁 NH농협생명 마케팅전략부사장은 “이번 기부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더욱더 많은 분들과 기업이 ‘누구나진료센터’ 의료보장 사업에 동참하시기를 바란다”며 “의료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NH농협생명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 윤해진 농협생명 대표, “보험은 속력이 아닌 방향”…5대 핵심과제 제시
- NH농협생명, 겨울 맞이 ‘NH헬스케어와 동보동락’ 이벤트
- NH농협은행, 설 귀향길 이동점포 운영
- 이석용 NH농협은행장, 취임 후 첫 소통 행보
- NH농협카드, 설맞이 온·오프라인 할인 이벤트 실시
- AXA손보, 안전한 설 명절 위해 ‘자동차 정비 서비스 및 긴급출동서비스’ 제공
- 여기어때X싱가포르관광청, “새해 여행지로 싱가포르 어때?”
- NH농협생명, 설 맞이 ‘온기 나눔’ 행사 진행
- NH농협생명, 해피콜 발신자 표시 ‘레터링 서비스’ 실시
- 윤해진 농협생명 대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앞장서
-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가입 ‘네이버페이 포인트’ 증정 이벤트
- NH농협생명, ‘온라인 미니보험’ 역대 최다 판매 기념 퀴즈 이벤트
- 윤해진 농협생명 대표 “모든 운영방향은 소비자 중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