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오는 19일 오후 4시부터 ‘2023년 한·미 경제와 증시 전망’을 주제로 유튜브 등에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최갑수 투교협 연구위원의 사회로 김한진 (삼프로TV 이코노미스트)과 이종우 (前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가 대담자로 나서며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해 총 4부로 나누어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온라인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1부 ‘한국 경제 전망’에서는 내년 한해 한국 경제를 어떻게 전망하는지, 금리 인상 문제는 언제쯤 진정될 것인지, 신용 경색 문제는 완화될 것인지 살펴본다.
또한 부동산 특히 아파트 가격 하락세는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그리고 글로벌 밸류 체인 재편 과정에서 한국 경제가 받을 영향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2부 ‘국내 증시 전망’에서는 우리 증시가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투자자들은 증시 상황에 따라 국내 주식투자 비중을 확대 또는 축소하는 것이 현명한지 알아본다. 또한 관심 가질만한 업종이나 분야는 무엇인지 고찰해 본다.
3부 ‘미국 경제 전망’에서는 미국 경제를 어떻게 예상하는지, 금올해 자이언트 스텝을 4연속 단행한 연준이 내년초에 0.5%포인트 인상하는 빅스텝을 단행할 경우 미국 금리는 5%대에 진입할것으로 예상되는데 금리인상 기조가 언제쯤 마무리될지 알아본다. 또한 원유 등 에너지 가격은 안정 국면에 접어들지 고찰해본다.
4부 ‘미국 증시 전망’에서는 내년도 미국 증시가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서학개미들이 많이 투자한 빅테크주들은 반등 여지가 보이는지, 아니면 미국의 전통 산업주들이 부각될 것인지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대미 투자시 리스크적인 측면이 있다면 무엇인지 심도있게 고찰해 본다.
시청 방법은 투교협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중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 금융투자협회 '디폴트옵션 운용방법 및 운용전략' 이러닝 과정 개설
- 보름 남은 금투세 시행, 증권업계 “투자심리 악영향…유예해야”
- 금투협 제6대 회장, 김해준·서명석·서유석 3파전
- 금융투자협회 '사모집합투자기구 운용전문인력' 과정 개설
- 금투협회장 선거 최종 6명 참전···내달 회원사 투표
- 금융투자협회 ‘법률과 사례를 통한 REITs 입문’ 이러닝 과정 개설
- 금융투자협회 ‘신기술사업금융 업무 이해’ 과정 개설
- 금융투자협회 ‘인수금융’ 과정 개설
- 금융투자협회 ‘외국환업무전문인력’ 과정 개설
- 투자자교육협의회, 초등학교 교사대상 '금융투자 특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