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ESG 그린워킹 캠페인' 성료


NH투자증권이 'ESG 그린워킹 캠페인'을 성료했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ESG 그린워킹 캠페인'을 성료했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전사적 ‘그린 워킹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NH투자증권은 일상 속 걷기를 통해 탄소배출 저감활동에 동참하고자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그린 워킹 캠페인은 임직원의 자율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지난달 20일부터 지난 6일까지 진행했다.

하루에 1만걸음 이상 걷고 참여기간 및 1일 걸음수가 나온 사진을 캡처해 제출하면 최대 2만원 상당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총 643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5139만걸음을 달성했다.

NH투자증권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지속가능한 성장이 중요한 요소로 대두됨에 따라 친환경 투자, 사회적 책임 이행, 지배구조 개선 등 비재무적 요소들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ESG 경영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앞서 임직원의 다회용 컵 사용 독려와 온실가스배출 감축을 위해 서울 여의도 본사 각 층 워크카페에 텀블러 세척기를 도입하기도 했다.또한 ‘도서 리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약 1800권의 도서를 기부했다.

NH투자증권은 NH농협금융지주 ‘ESG 트랜스포메이션 2025’의 성공적 이행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입장이다.
 


신한투자증권, 투자 영수증 2.0 이벤트 진행


신한투자증권이 투자 영수증 2.0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이 투자 영수증 2.0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해외 주식까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 영수증 2.0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자 영수증은 신한알파 앱 내에서 국내 주식잔고를 영수증 형태 이미지로 제공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MZ세대 고객에게 화제를 모았다.

신한투자증권은 다양성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기존의 포멀한 영수증 이미지에 캐릭터 등 캐주얼한 이미지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템플릿을 다변화하고 국내 주식에 이어 해외 주식까지 범위를 확장한다.

더불어 신한투자증권은 투자 영수증 기능 확장과 함께 12월 9일까지 투자 영수증 2.0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자 영수증을 발급한 고객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

본인 투자 영수증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 에어팟 프로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2월 애자일 조직 MZ고객확대스쿼드를 신설하여 미국 주식 도시락, 투자 영수증 등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을 통해 MZ세대와 눈높이를 맞추고 소통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캐피탈,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현대캐피탈 CI. 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CI. 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이날 오후 6시부터 대학내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전형 과정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함께 올해 상반기 입사한 신입사원이 출연해 자신의 합격 노하우와 회사 생활 경험담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현대캐피탈의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전략기획 ▲디지털·IT ▲Auto사업 ▲금융사업 ▲리스크관리 ▲해외사업 ▲경영지원 등 총 7개 부문에서 진행한다.

지원 서류 접수 기간은 10월 7일부터 10월 17일까지다.

현대캐피탈은 서류 전형을 필두로 코딩테스트(디지털·IT 부문 지원자에 한함)와 온라인 인적성검사, 면접 전형, 트라이얼 위크(단기 실무현장 프로젝트 평가)를 순차적으로 진행한 뒤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핀테크 최초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카카오페이가 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했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했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했다.

이번 카카오페이의 UNGC 가입은 국내 핀테크 업계에서는 최초 사례다.

UNGC는 유엔의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로 지속가능성과 기업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현재 전 세계 177개국 2만 여개 기업 및 기관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UNGC 가입을 계기로 4대 분야 10대 원칙을 기업 경영 전반에 내재화한다.

아울러 사용자·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담은 이행보고서(COP)를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이다.

특히 지역사회 내 금융 소외계층 및 소상공인 대상의 금융교육 및 금융 서비스 지원 등의 소통을 통해 사회와 기업이 상생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