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주거래은행 업무제휴 협약 체결

국민은행은 11일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기존 공무원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의 주거래은행 업무를 수행하며 교육기관에 특화된 금융서비스 역량을 키워왔다.
이번 주거래은행 협약을 계기로 교육기관 소속 임직원에게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은행은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자금시스템 관리 ▲임직원 및 공제회 회원 대상 금융편의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의 금융파트너로서 전담 영업점 및 고도화된 통합자금관리시스템 구축·운영 등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국민은행의 내부통제 및 보안체계를 적용한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의 구축으로 금융사고를 사전에 원천 차단해 한국교직원공제회의 회원들의 자금을 안정적으로 수납·지급할 수 있는 체계를 완성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나이스디앤비와 중기 ESG경영 확산 위한 협약 체결

농협은행은 11일 나이스디앤비와 ‘중소기업 ESG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탄소중립 관련 규제 강화, 공급망 ESG 관리 요구 확산 등으로 급변하는 산업환경에 중소기업이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농협은행은 나이스디앤비와 거래기업에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별 상태 진단 및 개선항목 등을 파악해 중소기업의 ESG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농협은행은 기업의 저탄소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에너지공단, 한국환경공단과 업무협약을 통하여 재생에너지 전환 기업과 탄소배출량 감축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등 다양한 ESG 금융지원을 추진 중에 있다.
신한카드, 자동차 카드 결제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는 신차 구입을 고려 중인 고객을 위해 자동차 카드 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국산, 수입 신차 전 차종 대상 일시불 결제시 최대 1.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자동차 구매 전 사전 신청을 하고 신용카드로 2000만원 이상 결제 시 1.5%, 500만원 이상 결제 시 1.0% 캐시백 해준다.
체크카드 결제 고객은 500만원 이상 결제 시 0.5%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시불이 아닌 할부 이용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마련했다. 신용카드로 2000만원 이상 결제 고객 중 6개월 할부 이용 고객에게 캐시백 혜택 대신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자동차 결제를 ‘신한카드 MyCar’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0.2% 추가 캐시백(최대 10만원) 해주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신한카드 MyCar' 카드로 자동차 구매를 위해 결제한 금액이 500만원 이상, 차량 구매 달부터 3개월 동안 누적 100만원 이상(자동차 구매금액 제외) 이용 고객이 대상이다.
이벤트는 8월 말까지 진행하며 캐시백 사전 신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앱, ARS 및 고객센터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하나카드 ‘이디야커피’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하나카드는 이디야커피와 함께 PLCC출시와 원큐페이 결제 도입, 빅데이터 마케팅 등을 골자로 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입자수 500만명의 ‘이디야 멤버스 앱’회원에게 최적화된 PLCC를 선보인다.
PLCC에는 이디야커피 특화서비스는 물론 최근 트렌드에 맞춘 생활서비스를 추가 제공해 타깃 고객층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 3000여개 이디야커피 오프라인 매장에 원큐페이 결제를 도입해 아이폰 고객을 포함한 모든 고객이 하나카드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원큐페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향후에는 두 회사 간 빅데이터 및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빠르게 결합해 변화하는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념하여, 8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디야커피 전 매장에서 원큐페이 QR로 3000원 이상 결제 시 1000하나머니를 적립하는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KB증권 ‘퇴직연금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 오픈
KB증권은 퇴직연금에 대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할 수 있는 ‘퇴직연금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
KB증권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퇴직연금(DC/IRP) 가입, 상품 운용, 연금세제, 연금수령부터 인터넷 및 모바일를 통한 퇴직연금 거래방법까지 종합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일자는 상담 신청일 다음 영업일부터 6영업일까지 선택 가능하며 고객이 KB증권 MTS ‘M-able’을 통해 상담일자, 문의사항 등을 예약하며 입력하면 된다.
예약한 시간에 자산관리 및 퇴직연금 관련 전문상담원이 고객에게 전화하여 상담이 이뤄진다.
이로써 고객이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하여 연결순서를 기다리는 불편함 없이 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