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디지털 서비스 실험 공간 ‘현카연구소’ 오픈
현대카드는 지속적인 디지털 서비스 발굴을 위한 실험 공간 ‘현카연구소’를 오픈했다.
현카연구소는 그동안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선보이는 공간이다.
사용자들과 함께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카드 앱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의견을 남길 수 있으며 사용자 의견을 서비스 개선 및 신규 디지털 서비스 출시에 반영한다.
현대카드는 현카연구소 오픈과 함께 ‘소비 캘린더’와 ‘두근 결제 in 애플워치’도 선보였다.
소비 캘린더는 ‘맞춤형 가계부’ 서비스다. 일반적인 가계부 앱처럼 미리 설정된 카테고리나 색상 구분을 따르지 않고 고객이 직접 카테고리 및 색상을 설정할 수 있는 자율성이 소비 캘린더의 특징이다.
두근 결제는 애플워치가 제공하는 심박수 데이터와 현대카드 결제 승인 앱 푸시를 연동시킨 서비스다.
고객이 애플워치를 착용한 상태에서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결제 순간의 심박수를 기록해 위트 있는 콘텐츠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두근 결제 이용 고객은 카드 분실 시 간편하게 카드 결제를 비활성화할 수 있는 현대카드의 ‘락(Lock)’ 서비스도 애플워치에서 터치 한 번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현대카드는 하반기 중 장바구니 내역을 한 데 모아 조회·결제할 수 있는 ‘위시리스트’, 앱의 필수 기능만 모아서 가볍게 이용할 수 있는 ‘LITE 모드’, 계획한 소비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 소비 시 알림을 제공하는 ‘나에게 보내는 알림’ 등을 현카연구소에 탑재할 예정이다.
AIA생명, 브랜드 캠페인 '좋아하는 걸 계속 좋아할 수 있도록' 론칭
AIA생명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지원한다는 기업의 소명을 담았다.
AIA생명은 이를 일상에서 ’좋아하는 걸 계속 좋아할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로 해석했다.
AIA생명은 자사의 홍보대사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선수가 출연하는 영상을 공개하며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손흥민 선수는 영상에서 축구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면서 좋아하는 축구를 오랫동안 하기 위해서는 건강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지난 주부터 SNS 사용자는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좋아하는걸계속좋아할수있도록'과 함께 사진, 영상, 그림 및 노래하는 모습을 포스팅하는 방식으로 지금 좋아하고 70세가 되어서도 계속 하고 싶은 것에 대해 활발한 대화를 이어가고 있다.
DB손보 ‘참좋은 시니어 헬스케어보장보험’ 6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
DB손해보험이 ’참좋은 시니어 헬스케어보장보험’의 신제도·신보장에 대해 배타적 사용권을 각 6개월 및 3개월 획득했다.
해당 상품은 어르신들께 필요한 돌봄케어콜, 병원에스코트, 가사도우미, 건강관리물품 지원 서비스를 생활질환 및 치료에 결합했다.
이번에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제도는 ‘생활질환 보장에 헬스케어서비스 제공’이다.
신보장의 경우 ‘돌봄케어콜 당뇨약물치료비‘가 특이성을 인정받았다.
이렇게 다양한 생활질환 등의 보장과 그 치료에 필요한 헬스케어서비스를 결합하여 기존 중대질병진단에 한정하여 운영하던 서비스와 차별화를 두었다.
제공조건 및 횟수가 제한되어 이용률이 미미했던 타부가서비스와 달리 보험기간 전기간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한은행, 소상공인 홍보 지원…‘우리동네 사장님 응원 챌린지’ 시행

신한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자영업자 고객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동네 사장님 응원 챌린지’ 이벤트를 시행한다.
우리동네 사장님 응원 챌린지는 영업점 내 설치된 디지털 창구, 포스터, 전광판 등을 활용해 영업점 인근 자영업자의 가게를 홍보하고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코로나19 완화에 따른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신한 쏠(SOL)을 이용하는 고객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7월 1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자영업자 고객이 신한 쏠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가게 홍보 글을 작성하고 고객들이 홍보글에 좋아요와 응원 댓글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가장 많은 호응을 받은 자영업자 30곳에 일상회복지원금(100만 마이신한포인트), 응원 댓글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비지원금(10만 마이신한포인트)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고객에게 신한 쏠과 영업점 홍보를 통해 조금이나마 힘을 드리고 싶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리동네 응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고객에게 금융 이외의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은행 ‘IBK 브랜드 데이’ 실시…24일 kt wiz 야구경기 무료 입장
기업은행은 프로야구 제휴카드인 ‘참! 좋은 KT WIZ 카드’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IBK 브랜드 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24일 수원 KTWIZ 파크에서 열리는 kt wiz와 LG트윈스 경기에 제휴카드 보유고객 대상으로 당일 무료입장을 제공하고 경기장 내 야구용품 10% 할인도 실시한다.
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을 초청해 경기 전 승리기원 시구 이벤트도 실시한다. 시구는 2020 도쿄올림픽 4강 신화의 주역인 표승주 선수가 하고 시포자는 지난 시즌 새로 팀을 맡아 포용력 있는 ‘아빠 리더십’을 선보인 김호철 감독이 진행하게 된다.
또한 경기 중간에 전광판을 통해 알토스 배구단 선수들이 kt wiz 선수들을 응원하는 영상도 소개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kt wiz의 프로야구 2년 연속 통합우승을 기원하고 제휴카드 고객의 좋은 호응을 기대한다”며 “기업은행 카드를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