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FANtastic S 체크(LoL) 출시


신한카드 롤 체크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롤 체크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리그 오브 레전드’ 캐릭터를 담은 ‘신한카드 FANtastic S 체크(LoL)’를 출시했다.

롤은 미국 소재 게임 스튜디오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에서 2009년 출시한 게임이다.

2022년 4월 4주차 주간 종합 게임 순위 점유율이 44.6%로 국내 PC온라인 게임 1위이며 항저우 아시안 게임 E-스포츠 정식 종목 중 하나다.

신한 롤 체크카드는 롤의 주요 캐릭터인 제이스(Jayce)(Kai.Sa)를 포함한 총 5개의 캐릭터를 플레이트에 적용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10대 전용 충전식 페이서비스인 ‘신한 Meme(밈)’에도 롤 캐릭터를 동일하게 적용해 6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 밈은 만 14세~18세 고객들이 별도의 계좌없이 간편하게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신청 즉시 발급돼 충전만 하면 곧바로 사용 가능하다.


현대카드 ‘DESIGN without WORDS vol.3’ 출판


현대카드 ‘DESIGN without WORDS vol.3’.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 ‘DESIGN without WORDS vol.3’.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가 디자인 프로젝트를 총망라한 ‘디자인 위드아웃 워즈(DESIGN without WORDS) vol.3’를 출간한다.

‘디자인 위드아웃 워즈’는 현대카드가 지난 2002년부터 올해까지 진행해 온 100개의 프로젝트를 담은 책이다.

디자인 위드아웃 워즈는 7개 챕터로 구성됐다.

현대카드가 선보여온 420여종의 신용카드 플레이트를 비롯해 최종 선정되지 못했지만 마지막까지 물망에 올랐던 플레이트 시안들도 일부 수록돼 있다.

이와 함께 현대카드의 ‘CI(Corporate Identity)’와 서체 ‘유앤아이(YouandI)’를 비롯해 카드 플레이트, 잇워터(it water)·아워툴즈(Our Tools) 등 현대카드가 디자인한 다양한 프로젝트 결과물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현대카드가 운영하는 라이브러리를 포함해 바이닐앤플라스틱·스토리지·언더스테이지 같은 문화·전시 공간 등 현대카드의 여러 브랜드 스페이스를 디자인한 과정도 소개한다.


하나카드, 호요버스 대표 게임 3종… 캐릭터 카드 출시


하나카드가 호요버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호요버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국내 호요버스 팬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호요버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와의 제휴를 통해 제작됐다.

이번 협업으로 호요버스 게임의 플레이어와 커뮤니티 구성원은 총 4종의 테마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해 체크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디자인은  ‘붕괴3rd 달려라’, ‘원신 통통 폭탄’, ‘원신 슬라임랜드’, ‘미해결사건부 운명의 파트너’로 구성됐다.

하나카드는 체크카드 신청 고객 중 선착순 3만명을 대상으로 본부보급카드, 원석, 미림칩 등 각 게임 별 주요 재화와 아이템이 담긴 리딤코드 3종을 모두 지급한다.

카드 발급 후 사용 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는 호요버스 게임 3종의 샤이닝 펄 카드가 담긴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


AIA생명, 대학생 정서적 치유 위한 '토크 콘서트' 개최


AIA생명이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AIA생명
AIA생명이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AIA생명

AIA생명이 청년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는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소셜엔터프라인즈네트워크 학생연합(이하 SEN 학생연합)'과 마련했다.

학업과 취업난 등으로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20대 청년들을 응원하자는 취지다.

이번 행사는 SEN 학생연합이 학생들의 고민 주제에 적합한 연사를 직접 초청하고 행사 전반을 주도적으로 기획했다.

SEN 학생연합은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경희대학교, 중앙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등 총 8개 대학 소속의 학생들로 이루어져 있다.

학생들의 의견이 다수 반영된 이번 행사에 이인석 이랜드월드 경영고문과 김자혜 카본코리아 대표가 연사로 참석해 학생들의 다양한 고민을 듣고 조언과 진로 상담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학생들은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 사이에서 직업을 선택하는 것의 어려움', '학자금 대출에 대한 부담', '오랜 공무원 시험 준비로 인한 불안감' 등에 대해 본인의 고민거리를 나누게 된다.


KB손해보험 ‘2022 KB희망바자회’ 개최​ 


KB손해보험이 '2022 KB희망바자회'를 개최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2022 KB희망바자회'를 개최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하는 ‘KB희망바자회’를 개최하고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기부했다.

KB희망바자회는 2006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KB손해보험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KB손해보험은 KB희망바자회를 통해 지난 17년간 약 80만 점의 물품을 기부했다.

임직원과 영업가족의 기부물품은 아름다운 가게 은평구청점 등 9개 매장에서 동시에 판매가 진행되었다.

공식행사 이후에는 KB손해보험의 광고모델 오은영 박사와 KB금융그룹 광고모델 김연아 선수를 비롯한 프로골퍼 박인비, 전인지, 안송이 선수,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 선수, KB스타즈 배구단 후인정 감독 등이 기부한 애장품 경매를 통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카카오페이 ‘멤버십’ 누적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카카오페이 멤버십 누적 가입자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멤버십 누적 가입자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 가입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누적 바코드 인식 건수는 1억건을 넘어섰다.

카카오페이 ‘멤버십’은 카카오페이가 발급한 바코드로 여러 제휴사의 포인트를 간편하게 적립, 사용,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오프라인에서의 사용성에 집중해 매장에서 이용할 때 각 제휴사를 일일이 선택할 필요 없이 하나의 바코드만 제시하면 편리하게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에게 통합적인 결제 경험을 제공해왔다.

1000만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선택을 받으면서, 카카오페이 ‘멤버십’의 제휴사도 폭넓게 늘어나고 있다.

한편 ‘멤버십’ 서비스의 혜택을 누구나 누릴 수 있게 하기 위해,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소상공인들도 멤버십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