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최장 36개월 무이자 할부 지원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발맞춰 노후 주택 창호 교체 고객에게 최장 3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시행하는 범국민 주거환경개선 사업이다.

노후 건축물의 단열 성능을 보강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게 목표다.

본인 명의를 가진 부동산 소유주가 금융권 대출 또는 할부금융을 통해 주택 단열 성능 공사를 시행하면 조달한 비용에 대한 이자를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구조다.

신한카드 할부금융 신청만으로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부동산 소유주가 이자를 지원받기 위해 본인명의 등기부등본, 신분증, 사업완료 확인서 등의 서류를 은행에 직접 제출해야 하는 과정을 없애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NFT·메타버스 서비스 구축 추진


KB국민카드가 메타버스 및 리브메이트 NFT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메타버스 및 리브메이트 NFT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과 업무 협약을 맺고 하반기 리브메이트 메타버스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KB국민카드는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 등 에서 가상의 카드를 활용해 혜택을 받는 등 카드이용과 관련된 체험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메타버스 공간에서 퀴즈, 미니게임,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리브메이트(LiivMate)의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전용 공간도 선보인다.

리브메이트 고객이 보유한 NFT 계정을 리브메이트에 연동하여 NFT 통합 조회, 발행과 판매를 연계하는 등 리브메이트 내 NFT 서비스도 상반기 중에 오픈할 예정이며 NFT 연동이 가능한 제휴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하나카드, 원큐페이-하나카드 앱 통합


하나카드 앱이 원큐페이 앱과 통합해 재탄생했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 앱이 원큐페이 앱과 통합해 재탄생했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원큐페이 앱과 하나카드 앱을 하나로 통합했다.

새로워진 하나카드 앱은 간편결제, 송금, 마이데이터, 하나머니 기능을 담았다.

여기에 생활, 해외, VIP 서비스 등 특화된 모바일 서비스를 담은 종합금융플랫폼으로 탄생했다.

하나카드 앱은 고객 앱 이용패턴을 반영해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를 중심으로 재배치하고 UI·UX개편으로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게 했다.

특히 하나카드 보유 고객도 앱을 통해 가맹점 결제와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하나카드 앱에 제로페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와 상품권 QR결제 기능을 탑재하고 올해 안에 제로페이 전가맹점에서 QR결제가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BC그린카드, 올해 내내 전기차·수소차 충전요금 50% 할인 진행


BC카드가 그린카드 고객에 친환경 차량 충전비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BC카드
BC카드가 그린카드 고객에 친환경 차량 충전비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BC카드

BC카드가 12월말까지 BC 그린카드로 전기차·수소차 충전요금 결제 시 5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협업한 이번 이벤트는 8개 BC 고객사 발행 그린카드 개인고객 대상으로 진행한다.

할인 한도는 ‘전월 실적 구간’에 따라 차등 적용한다.

전기차는 30만원 이상 결제했을 경우 최대 2만원, 60만원 이상은 최대 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해당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환경부,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등 충전사업자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에 미리 BC 그린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수소차 보유 고객은 별도 등록 과정 없이 전국 19개 수소차 충전소에서 BC 그린카드로 결제하면 적용된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개최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포스터. 사진=푸르덴셜생명보험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포스터. 사진=푸르덴셜생명보험

푸르덴셜생명보험 재단법인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진행한다.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 주최한다.

청소년자원봉사자을 발굴해 사회의 참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시상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장관상 및 금상, 은상, 동상을 선정해 수상자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장관상 및 금상 수상자는 장학금과 별개로 수상자가 지정하는 비영리기관에 100만 원을 기부할 수도 있다.

장려상 수상자는 상장 및 부상이 주어지며 수상을 못 한 경우라도 소정의 기념품과 감사 카드를 증정해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활동을 격려한다.


롯데손해보험, 지구환경보호주간 맞아 ESG 환경교육·캠페인 진행


롯데손해보험 본사.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본사.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은 지구환경보호주간을 맞아 임직원 대상 ESG 환경교육과 사내카페 텀블러 사용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ESG 환경교육은 비재무적 기업가치를 평가하는 요소인 ESG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임직원 환경보호 의식 제고를 위해 시행된다.

지난 1월 문을 연 사내카페 ‘let:café’에서는 텀블러 사용 캠페인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나선다.

임직원이 카페에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한 모습을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사회적 기업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컵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손해보험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사적인 ESG 경영 실천 역량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