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2022년 첫 신규 특허 취득
캐롯손해보험이 2022년 보험업계 첫 특허를 취득했다.
캐롯의 이번 신규 특허 명칭은 ‘활동 정보에 따른 사용자 선택 기반의 스마트 보험 시스템’이다.
캐롯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에 사용되는 캐롯 만의 특수한 보험 시스템이다.
보험기간 1년 동안 다양한 레저 활동 시 원하는 레저를 선택하고 이에 해당하는 보험 플랜을 활성화한다.
레저활동을 할 때마다 매번 보험가입을 할 필요 없이 스위치 ON/OFF의 액션만으로 각각의 레저에 최적화된 보험을 이용할 수 있다.
에이스손보, TUV라인란드 코리아와 의료기기 유럽 진출 관련 MOU 체결
에이스손해보험은 TUV 라인란드 코리아와 유럽 의료기기 규정 심사 진행 제조사를 위한 보험 서비스 지원 및 마케팅 활동을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럽 의료기기 규정(Medical Device Regulation)이란 작년 5월 도입된 유럽 의료기기 관련 규제다.
유럽의 의료기기산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의료기기 제조사는 해당 의료기기 관련 허가·심사 관련 요구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의료 및 생명과학산업 관련 공동 세미나, 국내 의료기기 제조사들의 유럽 진출을 위한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보장 넘어 건강까지"…'새 먹거리' 헬스케어 확장 나선 보험사
-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 공식 출범…해외공략 박차
- 우리카드-캐롯손해보험, PLCC '캐롯멤버스카드' 출시
- 에이스손보 콜센터 노동자, 집단감염 이후 후유증·PTSD 호소
- 캐롯손보, 한국도로공사와 ‘화물차 안전운전 프로그램’ 개발 협약
- 에이스손보, 제3기 처브 커리어 드림 대학생 인턴십 참가자 모집
- 에이스손보 콜센터 파업 결의…노조 “임금 문제, 본사가 해결하라”
- [Daily Pick 보험] NH농협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흥국화재, 롯데손보, AXA손보, 캐롯손보
- 캐롯·한화·롯데손보, 공동법인 '히어로손해사정' 출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