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에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30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와의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됐다. 이용자는 '하나원큐' 앱 혜택 페이지 '놀이터'에서 업비트가 제공하는 시가총액 상위 5개 종목의 실시간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알기 쉬운 가상자산' 코너를 통해 가상자산 용어사전과 최신 트렌드 등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가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이번 시세조회 서비스 도입과 함께 '놀이터' 메뉴를 △100%당첨 △혜택 △캐시톡 △재미 △여행 등 5개 영역으로 세분화해 금융생활정보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한층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편했다.

지난 4월 시작된 '놀이터'는 손님이 어린 시절 놀이터에서 놀이하듯 쉽고 재미있게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현재 4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이번 '놀이터' 개편으로 금융을 넘어 손님 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혜택과 즐거움을 담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특히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통해 가상자산을 처음 접하는 손님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