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가 추석 연휴 식비 걱정을 없앨 초강력 혜택으로 찾아온다고 25일 밝혔다.
이마트가 이달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6일간 10월 '고래잇 페스타'를 펼친다. 이번 행사의 콘셉트는 '천하제일 할인 대잔치'로, 추석 제수용품과 가족먹거리를 중심으로 한 그로서리와 각종 생활용품, 가전제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 가전제품까지 업계 초저가 수준의 전방위적인 할인을 통해 추석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큰 도움을 드리겠다는 계획이다.
‘고래잇 페스타’는 고객들이 ‘꼭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주요 상품에 가격 투자를 단행하고 '반값 할인'과 같은 파격적인 행사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다.
올해 8번의 고래잇 페스타 기간 동안 매출은 항상 두 자릿수씩 신장했으며, 지난 9월 고래잇 페스타 역시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이 22.6% 늘었다.
이번 10월 고래잇 페스타에서는 햇사과 등 추석 제수용품과 삼겹살, 오징어 등 물가안정 대표 신선식품들이 총출동했다. 여행가방, 포터블 스크린 등 연휴 간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한 상품들도 있다.
추석에 빠질 수 없는 '햇사과'는 동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준비했으며 '국내산 삼겹살·목심(냉장)'은 50% 할인한다. 국민 수산물 '오징어(원양산, 대, 해동)'는 40% 할인한 1마리 당 2748원이다.
던롭, 스코노, 휠팩, 아틀라스 등 ‘여행가방’ 전품목도 40% 할인해, 대표상품으로 '던롭 뉴베이블'을 7만7400원~10만1400원에 판매한다. 긴 추석으로 인해 연휴 기간 내 국내 여행이나 근교 캠핑 수요가 늘 것으로 예측돼 준비한 행사다. 9월(1~23일) 이마트 여행가방 매출은 이미 16% 늘었다.
최대 6시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Great 포터블 스크린'은 행사카드로 결제시 10만원 할인한 39만9000원이며 추가로 e머니 2만점이 적립된다. 안드로이드14 운영체제, 24형(62cm) 터치스크린을 기반으로 OTT 시청, 원격 수업, 화상회의에 용이하다.
가공식품, 생활용품은 '골라담기' 행사를 비롯해 50% 할인 및 1+1 혜택 등 풍성하게 준비했다. 과자, 라면, 각종 냉동식품, 국산두부, 컵밥, 조미료, 구강용품, 헤어·바디용품, 기저귀 카테고리 등이 대상이다. 사은품, e머니 증정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모든 프로모션은 이마트앱 내 각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참여 가능하다.
고래잇 페스타 기간 동안 이마트앱에서 스탬프카드 생성 후 18만원 이상 구매시 선착순 1만명에게 귀여운 고래잇 캐릭터가 그려진 담요를 제공한다. 또한 10만원 이상 결제하는 선착순 15만명 고객에게 e머니 5천점을 증정한다.
이마트 정양오 전략마케팅본부장은 "10월 고래잇 페스타는 6일 간 장기로 진행해 긴 연휴 동안 분산될 쇼핑 수요를 모두 충족할 수 있다"며 "이마트는 고객들의 물가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상품에 대한 확실한 가격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50% 할인에 상품권 증정"…이마트, 추석 선물 본 판매 개시
- "풍성한 명절 보내세요"…이마트, 물가 안정 행사 진행
- SSG닷컴, 매월 22일 만나는 장보기 할인전 '22 Week' 개최
- 신세계그룹, 추석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2000억 조기 지급
- "보물선 타고 고래잇 찾자"…이마트, '고래잇 아일랜드' 팝업 개최
- 신세계그룹, 2026년 신입사원 공채…"인턴십 과정 폐지"
- "명절에 김장 걱정 끝!"…이마트, 절임배추 사전예약 '오더픽' 행사 진행
- 이마트, 트렌드·가격 다 잡은 '포터블 스크린' 단독 출시
- "추석 사전예약 열기 이어간다"…이마트,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 노브랜드, 아우어베이커리 협업…5종 단독 출시
- 이마트, 가을 맞이 '차량용품' 할인전 펼쳐
- 이마트, '주류위크' 진행…"최대 60% 할인"
- 이마트, 김장 시즌 '절임배추' 사전예약 오더픽 행사 진행
- "남해안 햇굴·달마새우"…이마트, 제철 수산물 '반값 할인'
- 이마트 노브랜드, 1인용 냉동 간편식 시리즈 '끼니'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