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손해보험은 환경단체 에코나우와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2025 환경책임보험 청소년환경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코나우는 국내 유일의 유엔환경계획(UNEP) 공식 파트너 기관으로 UN청소년환경총회, UN생물다양성유스포럼 등 실천 중심의 환경 교육으로 지금까지 약 30만4000명의 에코리더를 육성해 왔다.
국내 환경 NGO 최초로 방배숲환경도서관 위탁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에코라이프 문화를 일상으로 확산하고 있다.
지난 9월 5일부터 7일까지 충남 태안에서 2박3일간 진행된 이번 캠프는 단순한 체험활동을 넘어 청소년들이 환경과 안전에 대한 책임 의식을 몸소 체험하고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초등학교 고학년과 대학생 청년 멘토 등 1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류피해극복기념관과 천리포수목원을 방문해 환경 오염 문제에 대한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환경보존을 위한 이해관계자의 역할을 맡아 토론한 후 '자신의 장래 희망이 환경피해 방지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 란 주제로 계획을 수립하고 발표하며 기후위기 해결 방안을 깊이 있게 탐구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 캠프 마지막 날에는 종합적인 활동 평가를 통해 우수 참여자 6명, 우수 멘토 2명을 선발해 환경부 장관상과 부상을 수여했다.
관련기사
- DB손보, 교통∙환경 소셜벤처 지원사업 '교통∙환경챌린지' 7기 최종 6개 기업 선발
- DB손보, 기업PR TV광고 '우리는 약속한 사이' 공개
- DB손보, SK쉴더스와 사이버보안사업 MOU 체결
- DB손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 DB손보, 2025년 제3차 소비자평가단 발표회 개최
- DB손보, 피스원즈와 프로미 화분 제작
- DB손보, 우수고객 자녀초청 농구캠프 시행
- DB김준기문화재단, 강원도 초등학생 대상 반광우산 1만개 기부
- DB손보, 법무법인 지평과 MOU 체결
- DB손보, 화물차 운전습관연계보험(UBI) 특약 출시
- DB손보, 화물차 운전습관연계보험(UBI) 특약 출시
- DB손보, 추석명절 대비 차량 무상점검 실시
- DB손보, '보행자사고 변호사자문비용 지원 특별약관' 배타적 사용권 획득
- DB손보, '자동차 교환·환불중재 변호사선임비용' 9개월 배타적 사용권 부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