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신입사원 웰컴키트'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HD현대
HD현대 '신입사원 웰컴키트'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HD현대

HD현대는 신입사원 웰컴키트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웰컴키트는 신입사원이 회사 생활을 시작하는 데 도움을 주면서도 HD현대의 정체성을 반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디자인은 HD현대의 브랜드 컬러 '헤리티지 그린'을 주색으로 사용했고 외관의 정육면체와 내부 보이드 구조는 경기도 분당의 HD현대 글로벌R&D센터 건물에서 차용했다. 조선·건설기계 등 주력 사업군이 철을 소재로 제품을 만드는 점에 착안해 철을 주재료로 썼다.

HD현대는 철제가구 브랜드 '레어로우'와 협업해 실용성도 높였다. 부품은 분해·조립이 가능해 도구함, 트레이, 타공판 등으로 변형해 쓸 수 있으며, 내부에는 필기구·명함케이스·보조배터리 등 회사 생활 필수품을 담았다.

HD현대 관계자는 "실용성과 HD현대의 정체성을 함께 담고자 했다"며 "신입사원이 웰컴키트를 통해 회사 철학을 이해하고 빠르게 적응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는 이 외에도 신입사원 부모 초청행사 선배 멘토링 등 다양한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