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드고릴라
사진=카드고릴라

카드고릴라는 '쿠팡 혜택 카드' 5종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카드 5종은 올 상반기 고릴라차트를 기반으로 선정됐다. 고릴라차트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지는 인기 순위다.

'삼성카드 taptap O'는 라이프스타일 옵션 패키지를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 등 소셜커머스에서 7% 할인 또는 1% 적립된다. 소셜커머스 외에도 커피전문점, 트렌디숍, 오픈마켓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2025년 상반기 고릴라차트 결산에서 신용카드 2위를 차지했으며 연회비는 1만원이다.

'현대카드 M'은 전월 이용 금액 100만원 이상 이용 시 쿠팡 등 온라인 쇼핑 영역에서 5% 적립된다. 

쿠팡 외에도 네이버쇼핑, G마켓, 옥션, 11번가, SSG.COM, 컬리 등의 온라인 쇼핑몰과 일반음식점, 해외가맹점에서 5%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반기 결산에서 신용카드 4위에 올랐다. 연회비는 3만원이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올 3월부터 8월까지 진행하는 '토스뱅크 체크카드 스위치 캐시백 시즌 4'에서 쿠팡 및 쿠팡이츠 캐시백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결제 시 500원이 캐시백된다. 7가지 영역에서 총 1만4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간편결제(페이), 배달, 온라인 쇼핑, 웹툰&웹소설, 게임&앱 결제, 구독&멤버십, 여행&숙박이 포함된다. 상반기 체크카드 결산 4위에 올랐다.

'MG새마을금고 더나은 체크카드'는 쿠팡에서 20% 할인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된다. 쿠팡과 함께 무신사, 지그재그, W컨셉, 에이블리 결제에서도 이용 금액의 20%를 할인받을 수 있고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을 비롯해 메가커피, 빽다방, 컴포즈커피 결제도 20% 할인 캐시백된다.

또 쿠팡이 KB국민카드와 함께 출시한 '쿠팡 와우카드'는 이번 달 카드고릴라 월간 고릴라차트에서 8위에 랭크되며 전월 대비 55계단 순위가 상승했다. 

전월실적 없이 쿠팡, 쿠팡이츠, 쿠팡플레이에서 2% 적립, 그 외 가맹점에서 0.2% 적립되며 내년 4월 중순까지 쿠팡 관련 이용 금액 최대 4% 적립, 그 외 가맹점에서 최대 1.2% 적립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카드에 따라 쿠팡,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등 적용되는 가맹점 및 결제 조건이 달라 어떤 곳에서 가장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