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4 발간.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4 발간.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ESG 경영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보고서는 회사의 ESG 전략과 중장기 이행 계획을 외부에 투명하게 공유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발간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ESG 경영 체계 △이중 중대성 평가 결과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영역의 성과 △ESG 데이터가 종합적으로 담겼다. 특히 정보보안 강화, 기후변화 대응, 인재경영 등 5대 중대 이슈 중심의 실행 전략이 강조됐다.

환경 부문에서는 기후변화 리스크와 기회 요인을 식별하고, 2035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63% 감축한다는 목표를 수립했다. 공급망 탄소 배출(Scope 3) 산정 범위를 8개 카테고리로 확대하고, 자발적 제3자 검증도 완료하며 탄소 관리 체계를 고도화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유연근무제 정착, 복지제도 강화, 인권영향평가 시행 등을 통해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도모하고, 포용적인 조직문화 기반을 구축했다. 체계적인 채용 및 교육 전략을 통해 인재 확보와 육성에도 힘썼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ESG위원회 외에 감사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신설하며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의사결정 구조를 강화했다. 아울러 부패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 평가 체계를 마련해 윤리경영을 정교화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의 내실을 강화하고, 장기적 성장을 위한 기반을 견고히 다져 나가겠다"라며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주요 성과를 투명하게 관리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책임 있는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위메이드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