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세금과 보험료의 미환급금을 간편하게 조회하고 신청까지 할 수 있는 ‘숨은 환급금 찾기’ 서비스를 KB스타뱅킹 앱에 도입했다.

KB국민은행은 모바일 앱 KB스타뱅킹을 통해 국세 및 고용·산재보험료의 미환급금을 간편하게 조회하고 환급 신청까지 처리할 수 있는 ‘숨은 환급금 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수수료 없이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고용·산재보험료를 납부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으며, KB스타뱅킹 앱에서 바로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숨은 환급금 찾기’는 행정안전부의 ‘디지털서비스 개방’ 정책에 따라 국세청 및 근로복지공단 시스템과 실시간 연동되어 정확한 환급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KB스타뱅킹에서 확인 가능한 환급금은 △국세 미수령 환급금 △고용·산재보험료 과오납금 두 가지다. 

국세 미수령 환급금은 종합소득세나 부가가치세 환급이 계좌 오류 등의 이유로 지급되지 않은 금액이다. 5년 내 청구하지 않으면 국고로 환수된다. 

고용·산재보험료 과오납금은 직원 입·퇴사, 보수 변동, 착오 납부 등으로 발생한 환급 가능 보험료다. 3년 내 청구하지 않으면 역시 국고로 귀속된다.

특히 고용·산재보험료 과오납금의 경우, KB스타뱅킹에서 환급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처리 가능해 고객 편의성이 높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이 숨어 있던 환급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일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