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는 배달 라이더를 위한 온라인 전용 요금제 '너겟 라이더팩'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월 최소 6만5000원에 액션캠 또는 주유·편의점 할인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통계청 지역별 고용조사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기준 배달업 종사자는 약 34만7000명에 이른다. 배달 라이더는 모바일을 통해 업무를 수행하며 데이터 사용량이 많고, 주유비 등 고정비 절감에 대한 수요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LG유플러스는 배달 라이더 고객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요금제를 선보였다.
너겟 라이더팩은 LG유플러스의 온라인 전용 요금제 '너겟'을 기반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고객이 선택한 혜택에 따라 △액션캠 너겟65 △액션캠 너겟69 △주유·편의점 너겟65 △주유·편의점 너겟69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기본 요금제인 너겟65와 너겟69는 모두 5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며 무약정 조건의 온라인 전용 상품이다. 너겟65는 데이터 무제한에 테더링·쉐어링 데이터 80GB를 제공한다. 너겟69는 테더링·쉐어링 데이터 100GB와 함께 아이들나라 스탠다드+러닝, 바이브, 유플레이, 밀리의 서재, 지니뮤직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는 미디어 서비스 혜택이 포함된다.
해당 요금제 가입자는 기본 데이터 제공 외에도 액션캠 할인 또는 GS 할인 쿠폰을 선택해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액션캠팩을 선택한 고객은 45만원 상당의 '세나 10C EVO' 액션캠 할부금을 24개월간 전액 할인받을 수 있다. 세나는 모터사이클 무선통신 분야 글로벌 1위 브랜드로, 10C EVO는 최대 1.5시간 비디오 촬영과 HD보이스 통화를 지원하며, 90g의 가벼운 무게로 라이더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주유·편의점팩을 선택한 고객은 GS칼텍스와 GS25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GS 할인 쿠폰을 매월 제공받는다. '주유·편의점 너겟65' 이용자는 매월 1만원, '너겟69' 이용자는 매월 1만2500원 상당의 쿠폰을 문자로 수령해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배달 라이더 고객의 불편 해소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며, 배달 플랫폼 등 다양한 사업자와 협업을 확대해 너겟 요금제 접근성을 높일 방침이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담당은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배달 라이더뿐 아니라 라이딩에 관심 있는 모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요금제를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라이더 고객을 시작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전용 요금제 너겟은 월 2만6000원에 데이터 6GB를 제공하는 너겟26부터 월 6만9000원에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너겟69까지, 데이터 제공량과 혜택에 따라 총 2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유플러스닷컴에서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다.
- LG유플러스, '익시오' 적용 단말기 갤럭시 S21 이상으로 확대
- LG유플러스,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확대… "해외서도 안심"
- LG유플러스, 비즈니스캔버스 '리캐치'에 보안 설루션 '알파키' 공급
- LG유플러스, KB손해보험·스몰티켓과 법인차 맞춤형 보험 개발
- LG U+, 유튜브 팬페스트 2025에서 익시 기반 AI 체험 제공
- LG유플러스, Z세대 소통 위한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 모집
- 스미싱·피싱 대응… LG유플러스, 전국 매장에 보안 전문 상담사 배치
- LG유플러스, '퀀텀코리아 2025'서 양자보안 기술 선봬
-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 "우리만의 위닝 R&D 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