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PLUS TV, 라플위클리 시즌 4 공개
한화생명은 유튜브 채널 'LIFEPLUS TV'가 오는 6일 '라플위클리' 시즌4 첫 에피소드를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라플위클리는 영화 평론가 이동진·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기자 출신 방송인 안현모 3인의 지식인이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큐레이팅하는 오리지널 유튜브 시리즈다.
라플위클리 시즌4는 오는 6일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 LIFEPLUS TV에 올라오는 첫번째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총 12편의 에피소드가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첫 번째 에피소드의 주제 키워드는 흑역사로 이동진·궤도·안현모 세 사람의 숨겨진 흑역사가 밝혀지며 촬영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시즌4를 맞아 시청자들이 직접 추천한 키워드를 공개 투표로 선정하는 이벤트 등을 활용해 적극적인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DB생명, 헬스케어 스타트업 엔라이즈와 업무협약 체결
DB생명은 개인 맞춤형 홈트레이닝 플랫폼을 운영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엔라이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엔라이즈는 온라인 개인 맞춤형 홈트레이닝 플랫폼 콰트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사용자의 신체 데이터·운동 목적·운동 수준에 기반해 맞춤형 운동 콘텐츠를 제공한다.
DB생명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 DB생명 다이렉트에서 제공 중인 라이프케어 서비스에 엔라이즈의 콰트 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교보생명·교보교육재단, '2025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 가족사랑캠프' 개최
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강원 횡성군 국립횡성숲체원에서 '2025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 가족사랑캠프'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은 장기적 관점에서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체육 유망주를 육성하기 위해 2019년부터 '교보 체육꿈나무 육성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매년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성적과 인성·비전, 학업·생활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7개 종목(빙상∙수영∙유도∙육상∙체조∙탁구∙테니스)에서 14명의 장학생을 선발하며, 중·고교 6년간 장학금 지원과 함께 차별화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지난달 중순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한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들의 심신 회복과 정서적 안정, 가족 간의 유대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5월 31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된 캠프에는 교보 체육꿈나무 1~4기 장학생과 가족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숲체험 프로그램 △가족소통 보드게임 '톡톡톡 공감시간' △스포츠 명사 진로 특강 △장학생 가족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꿈과 미래를 공유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선수 생활을 마무리한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출신 김예림 선수가 스포츠 명사 진로 특강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삼성화재, 브릿지코드와 중소형 M&A보험 시장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삼성화재는 중소∙벤처기업 인수합병(M&A) 전문 자문사 브릿지코드와 중소형 M&A보험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달 26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지난해 중소형 M&A에 특화된 국문W&I(진술 및 보장)보험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브릿지코드는 해당 상품이 실질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거래 실사, 구조 설계, 리스크 분석 등 전반에 걸친 자문 체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험 적용이 어려웠던 중소·벤처기업 M&A에서도 실질적인 보장 체계를 마련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한다는 데에 뜻을 모았다.
삼성화재는 브릿지코드의 중소·벤처기업 M&A 전문가들과 함께 국내 W&I보험 시장의 토대를 마련하고, 플랫폼 기술 기반의 M&A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가치를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