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제2회 가족 초청 '패밀리데이' 행사 개최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직원 가족 초청행사 '패밀리데이(어서와 회사는 처음이지?)'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6일 DB금융센터와 롯데월드에서 진행된 해당 행사는 가족 친화적이고 긍정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2월 처음 진행됐다. 

이번 일정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초등학생인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총 20가족 43명이 참석했다.

명예사원증을 받은 아이들은 함께 사진을 찍고 응원 메시지가 담긴 선물을 만들었다. 부모가 근무하는 사무실에 방문해 미션을 수행한 후에는 롯데월드에 가서 노는 등의 활동에 참여했다.


ABL생명, 상품·영업 채널 언더라이팅 선심사 시스템 도입


사진=ABL생명
사진=ABL생명

ABL생명은 고객의 보험 가입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보험 상품과 영업 채널에 언더라이팅 선(先)심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언더라이팅 선심사 시스템은 보험 설계 단계에서 병력 정보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가입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동 인수심사 시스템이다. 

사전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보험 가입설계 단계에서 언더라이팅 결과를 제공해 보험 가입 소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시스템 대비 사람이 직접 확인해야 했던 가입설계 조건과 질병 매뉴얼을 통한 인수 가능여부의 판정을 80% 이상 자동화해 심사 소요 시간과 청약 절차를 단축한 점이 특징이다.

또 새로운 심사 시나리오를 같이 적용해 건강보험 가입 고객의 계약 정보·고지 내용·질병별 보험금 지급 이력·신용정보원, 재보험사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질병 인수에 따른 예상 손해율을 기반으로 도출했다.


SGI서울보증, 제11회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 실시


사진=SGI서울보증
사진=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5월 한 달간 진행되며, 지난 16일에는 서울 본사 앞에서 헌혈버스를 운영해 본사, 인근 점포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단체 헌혈에 참여했다.

헌혈 버스에서 진행되는 임직원 단체 헌혈 캠페인 현장에는 의료진들이 상주하고 있어, 참여를 희망하는 임직원들은 기본적인 혈액검사는 물론 혈압체크 등 개인의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올해로 11회째 이어진 사랑나눔 헌혈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기증한 헌혈증서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돼 소아암 환자들의 조혈모세포 이식수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KB라이프, 서울 강북권 첫 프리미엄 요양시설 '은평 빌리지' 개소


사진=KB라이프
사진=KB라이프

KB라이프는 요양 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가 금일부터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프리미엄 요양시설 '은평 빌리지'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개소는 서울 강북권 최초의 프리미엄 요양시설이라는 점에서 상징적인 의미를 갖는다. KB라이프는 그룹 시니어 케어 사업의 중심 축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은평 빌리지는 위례와 서초에 이어 KB골든라이프케어가 선보이는 세 번째 요양시설로, 총 144명의 입소자를 수용할 수 있다. 시설 내부에는 최신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 케어 시스템을 도입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와 더불어, 돌봄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시설인 'KB골든라이프케어 아카데미'도 함께 문을 열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