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코리아가 AI 인재 매칭 서비스 '원픽' 출시 2주년을 맞아 주요 누적 성과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원픽은 잡코리아만의 특화된 AI 솔루션을 앞세워 채용 공고와 구직자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빠르고 정확한 일자리 매칭을 선보였다. 출시 후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꾸준하게 좋은 평가를 받으며 잡코리아 대표 AI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원픽 서비스 최근 1년 간의 월간 지원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분기 원픽을 통한 입사 지원 수는 전년 대비 71% 증가했으며, 총 누적 지원 수는 250만 회를 넘어섰다. 원픽 이용 구직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이용기업 수와 실제 합격자 수도 전년 1분기 대비 각각 44%씩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원픽의 성장 비결에는 기업과 구직자 모두 만족시키는 서비스 기능 고도화가 꼽힌다. 먼저 지난 2년 간 인재 채용 진행 기업 대상으로 자체 AI 기반 △인재 추천 △이력서 한 줄 요약 △지원자 적합도 평가 △연봉 예측 서비스 등을 연이어 선보였다. 특히 자체 개발 생성형 AI '룹(Loop Ai)'을 활용해 고도화된 인공지능 추천 시스템의 정확도를 한층 더 높였다.
구직자 대상으로는 AI가 이력서 정보를 면밀히 분석해 푸시 메시지, 이메일 등으로 최적화된 공고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구직자들이 입사 지원을 희망하는 채용 공고의 결과를 미리 예상하는 '서류합격예측 서비스'도 선보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그 결과 서비스 출시 2년만에 원픽은 누적 공고 조회 수 6500만회를 돌파하는 성과도 거뒀다.
이외에도 원픽은 기업의 특수한 니즈에 부합하는 전문 직군에도 정교한 타겟 인재를 매칭할 수 있도록 '원픽 프리미엄'을 지난해 출시했다. 채용을 희망하는 특정 직무와 연차 정보를 토대로 전담 헤드헌터가 채용 전 과정을 케어하며 원하는 인재를 연결해준다. 원픽 프리미엄은 AI 인재 매칭 기술과 전담 헤드헌터 지원이 결합돼 합격률이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나 채용 혹한기 많은 기업들이 찾는 서비스로 거듭났다.
실제 원픽을 이용 중인 한 기업 인사담당자는 "인재 서치가 어려운 특정 포지션 채용에도 빠른 시간안에 추천 및 전담 헤드 헌터 케어로 채용 전 과정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어 좋았다"며 "기업이 원하는 적합한 인재 추천으로 실제 입사 지원자 수준이 높고, 합격 이후 정착률도 서비스 이용 전 대비 대폭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원픽은 향후 기업과 구직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AI 매칭 기술을 더욱 고도화하는 한편, 원픽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한 전문직·고연봉 인재 채용 매칭에도 더욱 힘쓸 예정이다.
- 잡코리아 디지털 명함 앱 눜, AI 커리어 궁합 테스트 론칭
- 잡코리아-알바몬,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4년 연속 1위 선정
- 잡코리아, 국내 채용 플랫폼 최초 AI 채용 서비스 'AI잡스' 출시
- 잡코리아-알바몬, 한화이글스 브랜드데이 성료
- 구직자에 '10분당 3만원 점괘'…사람인 '운세서비스' 논란
- 알바몬, 5월 황금연휴 맞아 인기 급상승 알바 채용관 오픈
- 잡코리아 클릭, 하나은행과 글로벌 인재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나인하이어, 국내 채용 관리 솔루션 최초 '그룹 일정 조율 기능' 도입
- 잡코리아, AWS 서밋 서울 2025 성공 사례 발표
- 나인하이어, 기업 대상 '경력직·중량급 인재 채용 전략' 알린다
- 알바몬, 개인정보 유출 피해자에 10만원 보상
- 잡코리아, AI 직무 채용 분석 리포트 발행...공고·지원자·경쟁률 모두 급증
- 잡코리아, 멋쟁이사자처럼과 'IT 인재 채용매칭 활성화' 협약
- 잡코리아, '잠재성장청년 전용관' 운영...경계선지능 청년 일경험 지원
- 잡코리아, 서울 관광산업 채용관 오픈...관광 일자리 매칭 본격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