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식품은 지구 온난화에 큰 영향을 주는 에어컨의 사용 절감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WWF(세계자연기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먹을수록 시원해지는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의 특성을 '에어컨 비빔면'으로 풀어내 맛있게 지구를 지키자는 여름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에어컨 대신 시원한 맵탱 비빔면으로 더위를 식히며 환경보호에 도움을 주자는 유쾌한 아이디어에 착안했다.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국WWF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선영 삼양식품 신성장브랜드본부장, 최의리 삼양라운드스퀘어 브랜드전략실장, 임익순 한국WWF 보전사업본부 국장, 홍나희 한국WWF프로그램 팀장 등 양사 임직원이 함께 참석했다.
삼양식품과 WWF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구 온도 상승을 막기 위해 에어컨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협약의 일환으로 25일부터 삼양식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맵탱&WWF 지구방위대전'을 진행한다. 5월 한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을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쿨링시트, 아이스큐브, 얼음 트레이로 구성된 쿨링굿즈를 1,000개 한정으로 제작,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WWF에 기부되며 WWF의 기후위기 대응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기후변화로 인한 생태계 변화 연구를 비롯해 청년층의 기후위기 인식제고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기업의 기후행동 강화 활동 등에 쓰일 예정이다.
김선영 삼양식품 신성장브랜드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WWF와 함께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는 매우 뜻 깊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이 지닌 색다른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 "불닭과 커리가 만났다"…삼양식품, 푸팟퐁커리 불닭볶음면 출시
- 김정수 부회장, 삼양라운드스퀘어 대표 사임…"포트폴리오 확장·관세 대응"
- 삼양라운드스퀘어, '2025 대한민국 과학기술축제' 성료
- 김정수 부회장, '불닭'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위해 코첼라 현장 방문
- "표절이냐 모방이냐"…라면업계 미투 마케팅에 소비자 '혼란'
- 삼양식품, '불닭소스' 리뉴얼…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 "맵탱 비빔면 출동"…삼양식품, 무더위 겨냥한 '후레시맵 캠페인' 진행
- 삼양제분, 원주캠퍼스에 정제공장 준공...팜유 자체 공급
- 삼양식품·삼양라운드스퀘어, 걸음 기부 캠페인 진행
- 삼양식품, 삼양스퀘어팩 흡수합병…지분 100% 인수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 취득
- 삼양식품, 날개 달았다…1분기 영업익 1340억 기록
- 삼양라운드스퀘어, ‘2025 채용 연계형 인턴십’ 공개 채용
- 삼양식품, 명동으로 사옥 이전…"글로벌 접점 최적"
- 삼양식품, 글로벌 브랜드 '맵' 말레이시아 론칭
- 삼양식품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금융위원장상 수상
- 삼양애니, 글로벌 유튜브 채널 '페포' 오픈 1주년…1.5억뷰 달성
- 삼양라운드스퀘어,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 예선 2차 성황리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