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신사 플레이어가 고 팀 무신사(GO TEAM MUSINSA)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함께 진행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닷새간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개최한 고 팀 무신사 KBO 팬 페스타(FAN FESTA) 팝업 스토어에는 약 1만4000명의 야구팬들이 다녀갔다. 무신사 플레이어와 KBO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팝업 스토어는 지난해 1000만 관중을 돌파한 프로야구 열기에 힘입어 참여형 스포츠 문화를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팝업 스토어는 '성수동 속 야구장'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내부에는 야구장 응원석을 떠오르게 하는 포토존을 비롯해 KBO 10개 구단별 유니폼, 모자 등 공식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됐다.
특히 무신사가 KBO와 협업해 구단별 홈구장을 그래픽 디자인으로 만든 '볼파크 에디션’ 반소매 티셔츠는 6개 구단 제품이 완판될 만큼 인기를 얻었다. 볼파크 에디션은 첫 발매된 지난 14일부터 일주일간 온·오프라인에서 5000개 넘게 판매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배팅, 도루, 피칭 등 체험형 미니 게임과 야구장 직관 분위기를 살린 F&B 부스 등 즐길 수 있는 요소를 마련해 많은 방문객의 호응을 얻었다.
지난 18일에는 허구연 KBO 총재도 현장을 방문해 야구팬들과 소통하기도 했다. 허 총재는 “체험형 팝업 스토어를 통해 젊은 야구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고, 향후 무신사와의 협업도 기대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무신사 플레이어 관계자는 “유니폼, 볼캡 등의 패션 아이템을 활용해 좋아하는 구단을 응원하고 개성을 뽐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즐거운 스포츠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KBO와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다방면의 이벤트와 한정 상품 발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무신사, '위빙백' 지난달 거래액 9배 급증
- 무신사의 프로야구 마케팅 현장 [르포]
- 무신사, 210여개 브랜드와 '키즈 어린이날 페스티벌' 진행
- 무신사 뷰티, 주미소와 주술회전 협업 상품 단독 출시
- 무신사 창사 이래 첫 비상경영...박준모 대표 "경각심 가져야"
-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올해 1분기 일본 거래액 2배 증가
- 무신사, 글로벌 브랜드 '데우스 엑스 마키나' 오프라인 팝업 진행
- 무신사 스탠다드, 트리플 스트리트 송도점 신규 오픈
- 무신사,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와 '월요 체크인' 이벤트
- 무신사, 마뗑킴 시부야점 오픈 나흘 만에 매출 3억2천만원 달성
- 무신사 스탠다드, 25SS 쿨탠다드 캠페인 진행
- 무신사, 올해 패션 소상공인 대상 펀드 자금 1000억원 지원
- 무신사 트레이딩, '디키즈' 공식 유통 1년 만에 매출 3배 성장
- 무신사, '슈펜x짱구대디' 컬래버 상품 무신사 에디션 발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