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저축은행중앙회.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출생 위기 대응 금융상품 안내 홈페이지'를 17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저축은행별 출산·육아 관련 금융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상품별 주요 혜택과 가입 조건 등 상세정보를 안내한다.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금융상품 저출생 대응 금융상품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16개 저축은행의 금융상품 16개가 등록돼 있다.

저축은행 업권은 저출생 위기 극복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다. 이번 안내를 시작으로 저축은행의 추가 금융상품 개발과 안내 상품 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면서 저축은행 고객의 이용 편의성 증대와 가족·양육친화적 분위기 확산에 도움을 제공할 전망이다.

아울러 저축은행중앙회는 3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저출생 위기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저출생 대응 금융상품 취급 활성화 △저축은행 업계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확산 △출산·육아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확대 등 저출생 위기 대응을 위한 공동 과제 발굴과 추진이다.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앞으로 저축은행 업계가 저출생 위기 대응을 위한 금융상품 활성화와 사회공헌 활동 확대를 통해 저출생 위기 대응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