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금융계열사 라이프플러스, 야구장 이벤트 마련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한화그룹 6개 금융계열사(한화생명·한화손해보험·한화투자증권·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화자산운용·캐롯손해보험)의 공동 브랜드인 라이프플러스(LIFEPLUS)가 올 시즌 새롭게 문을 연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특별한 야구장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라이프플러스는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총 3일간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라이프플러스 브랜드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신축 야구장에서 시작된 시즌을 응원하고, 시민과 팬들에게 생동감 넘치는 현장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장 내 마련된 라이프플러스 체험 부스에서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나만의 야구 굿즈 만들기' 코너에서는 와펜 등 야구 디자인 아이템을 활용해 직접 응원 굿즈를 제작할 수 있으며, '꽝 없는 럭키볼 던지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100%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해상, 신규 사회공헌 활동 마음한글 런칭


사진=현대해상
사진=현대해상

현대해상은 다문화가정 아동의 한글능력 향상을 위한 신규 사회공헌 활동 '마음한글'을 런칭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음한글은 다문화가정 아동 중, 한글 기초능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전국 4개 지역(울산·천안·아산·안산) 희망 초등학교와 지역 아동센터에서 시행된다.

비영리 교육소셜벤처 '사단법인 점프'와 협력해 해당지역 대학생을 한글 수업 멘토 '글샘'으로 선발했다.  

또 주 2회 수업을 진행해 한글 기초 수업뿐만 아니라 정서적 지지로 아동들의 학습 동기부여와 자신감 향상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아동교육 전문기업 '대교에듀캠프'와 협력해 수준별 세분화된 교재로 한글 수업을 진행한다.


SGI서울보증, 오스트리아 에스테 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사진=SGI서울보증
사진=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은 지난 15일 오스트리아 에스테 은행(Erste Group Bank AG)와 동유럽지역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리 수출기업의 수주경쟁력 향상과 해외시장 공략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SGI서울보증과 에스테 은행은 동유럽지역에 진출하는 한국기업의 글로벌 계약 수주에 필요한 보증서 발급을 위해 협력한다.

또 각 사가 주최하는 세미나, 컨퍼런스 및 상시 정보교류를 통해 유럽지역의 주요 투자 프로젝트 정보, 핵심 산업의 사업 환경 지식과 업무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